HURDOO 2b370e4f33334fd5af2d1419cfe356a7
강좌 자바 에디션(JE) 커맨드 공략
[JE 1.7.2~ } BE] /summon - 필요한 엔티티는 그냥 바로 소환해버리자고요!
게임버전 | 모든버전 |
---|
명령어라곤 /gamemode 와 /time 밖에 모르던 시절..
슬라임 찾아다니려고 얼마나 생고생을 했던지..;;ㅎㅎ
/summon
찾고 있는 엔티티는 커멘드로 바로 소환해버립시다!
JE 1.7.2~
BE 0.16.0~
JE 사용법: /summon <엔티티> [좌표] [NBT]
BE 사용법: /summon <엔티티> [ [좌표] [이벤트] [이름] | <이름> [좌표] ]
<엔티티> : 필수 사항이며, 소환시키려 하는 엔티티를 지정합니다.
엔티티의 ID를 써주시면 됩니다.
(여기 에서 Show를 누르면 Namespaced ID 칸에 엔티티의 ID가 있습니다)
[좌표] : 선택 사항이며, 엔티티가 소환될 위치를 지정합니다.
[NBT] : 소환될 엔티티의 NBT 변경 값을 지정합니다.
[이벤트] :행동 팩에 정의된 이벤트를 입력합니다.
입력된 이벤트를 소환될 때 실행합니다.
[이름] : 소환될 엔티티의 이름을 정합니다. "" (큰따옴표) 안에 적아야 합니다.
<엔티티> 다음 나왔을 때는 [이벤트] 와 뒤의 [이름] 을 사용하지 못하며,
[이벤트] 뒤에 나오기 위헤선 <엔티티> 다음에 [좌표] 가 나와야 합니다.
사용 예시 & 스크린샷
1. 주민 좀비를 주민으로 되돌리는 실험을 위해 주민 좀비를 소환해볼까요? - /summon zombie_villager
(JE)
(BE)
실험체 소환 성공!(^^)
2. 50블록 떨어져 있는 스켈레톤을 활로 쏴 죽여보기 전에.. 스켈레톤이 50블록 떨어져 있어야겠죠? /summon skeleton ^ ^ ^50
(JE)
(BE)
...50블록 떨어져있어서 잘 안보이긴 한데 착한 사람은 잘보이실거에요
(JE) 3. 서버에 흔히 있는 홀로그램 문구를 만들어볼까요?
https://www.koreaminecraft.net/highquality/1529648
(BE) 4. "충전됨" 이라는 이름의 크리퍼를 생성함과 동시에 충전시켜봅시다!
/summon creeper ~ ~ ~ minecraft:become_charged "충전됨"
아주 귀욤귀욤><(?) 한 충전된 크리퍼가 탄생하였네요!
자 그럼 이제 가까이 다가가봅시다
생각보다 쓰일 곳이 많은 /summon 명령어였습니다!
추가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이나
[질문] 카테고리를 이용해주세요!
윈초
2020.04.23....Uㅓㅓㅓㅓ 이제 전 포션 소환하는NBT 써야겠네요 ;;
허두
2020.04.23ㅎㅇㅌㅌㅌㅌㅌㅌ
윈초
2020.04.23퉷
윈초
2020.05.01아직까지 귀찮아서 안ㅆ
허두
2020.05.01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윈초
2020.05.01....??? 테스트 해보려고 키니까 안되네? 그럼 저번에는 뭐였지?>
허두
2020.05.02버그 패치윈초
2020.05.02ㅓ..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