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초
디벨로퍼 인증 개발자
wincho_ 8ff851e059fb4dd59be0b55d44f8149f
강좌 자바 에디션(JE) 커맨드 꿀팁
1.16에 바뀐 개체UUID 관련 T!P (여긴 어쩌다보니 마인크래프트 데이터를 알게하는 게시판이 되었고...)
게임버전 | 1.16.x |
---|
..자 data get으로 볼수있는 UUIDMost하고 UUIDLeast가 1.16에는 UUID로 통합되었습니다.
해당 버전에서 버그를 찾으려고 허두님과 제가 열--심히 찾아다녔지만 발견되지 못한..(좋은소식이죠!)
야생하는 유저분들 1.16에 몹을 저장하는 방식, 맵을 저장하는 방식이 바뀌었다고 해도 안심하세요!!
20w17a 스넵숏에서 정상적으로 승계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1.15에서 엔티티의 UUID를 보았을때
요 2개로 있습니다!
1.16 스넵숏에서 UUID를 보았을때
(사진을 못찍었지만 UUID로 통일)
일단 중요하죠! Least와 Most로 나눠져 있던것을 바꾸면 몹 데이터가 손실되지 않는가..!?
결론은 정상적으로 승계 지원이 됩니다 즉 데이터가 손실되진 않습니다! (자체적으로 승계 시스템이 있는듯..)
그럼 의문을 가지게 되죠(나만 그런가)
UUID가 바뀐 버전에서 바뀌기 전 버전으로 간다면..??
결론은 몹이 사라집니다 1.15에는 UUIDMost와 UUIDLeast가 없기때문에 몹이 아니라고 인식을 하는거 같아요!
...예. 결론은 UUID바뀌기 전에 맵을 바뀐 후에 맵으로 승계해도 정상적으로 승계된다, 하지만 다시 전버전으로 내리면 몹이 사라진다. 입니다-!
윈초
2020.04.24Q) 한디포가 뭔가요(?)
A) 한국 마인크래프트 포럼 개발자 커뮤니티
허두
2020.04.24마인크래프트는 모장 AB의 설립자 마르쿠스 페르손이 만든 샌드박스 건설 게임이다. Infiniminer, 드워프 포트리스, 던전 키퍼에서 영감을 받았다. 삼차원 세상에서 다양한 블록을 놓고 부수면서 여러 구조물과 작품 등을 싱글플레이어와 멀티플레이어 서버에서 온갖 게임 모드를 오가며 만들 수 있다.
마인크래프트는 30,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싱글플레이어와 멀티플레이어는 마인크래프트 공식 사이트에서 플레이하거나, 다운로드해서 플레이할 수 있다. 마인크래프트 클래식은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다. 마인크래프트의 개발은 2009년 5월 10일 즈음에 시작되었고, 정식 버전의 선주문은 2009년 6월 13일부터 받기 시작했다. 마인크래프트의 정식 버전은 2011년 11월 18일에 출시되었다.
2011년 8월 16일에 포켓 에디션이 엑스페리아 Play용으로 출시되었다. 소니와의 독점 계약이 끝난 후에 포켓에디션은 2011년 10월 7일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되었고, 2011년 11월 17일에 iOS용으로도 출시되었다.
2012년 5월 9일에 마인크래프트는 엑스박스 라이브 아케이드에서 1600 마이크로소프트 포인트의 가격에 엑스박스 360용으로 출시되었다. 출시 후, 엑스박스 360 에디션은 엑스박스 라이브 아케이드의 모든 판매 기록을 경신하였다.
2013년 2월 11일에 마인크래프트 파이 에디션이 라즈베리 파이 전용으로 출시되었다. 이 에디션은 포켓 에디션 기반이고 모장의 전용 블로그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파이 에디션은 초보 프로그래머의 교육과 게임의 소스코드를 마인크래프트의 API로 수정하고 싶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출시되었다.
2013년 12월 17일에 플레이스테이션 3용 마인크래프트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 19.99달러의 가격으로 출시되었다. 플레이스테이션용은 엑스박스 360 에디션과 거의 동일하다.
2014년 6월 26일에 엑스박스 360과 플레이스테이션 3용 마인크래프트의 판매량이 PC 버전을 추월하였다. 마인크래프트는 전 세계에 5,400만 장 이상을 판매하였고, 세 번째로 많이 판매된 게임이 되었다.
2014년 9월 4일에 플레이스테이션 4 에디션이, 같은 달 5일에 엑스박스 원 에디션이, 10월 14일에 플레이스테이션 비타 에디션이 각각 발매되었다.
2014년 9월 15일에 모장 AB가 25억 달러에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되었다.
2014년 10월 10일에 윈도 폰 8.1용 마인크래프트 포켓 에디션이 발매되었다.
- minecraft-ko.gamepedia.com
윈초
2020.04.24으아 눈아파;;
허두
2020.04.24~~컨셉에 충실~~
아이스틴
2020.04.23고렇군요
윈초
2020.04.24고럽니다
PatrickKR
2020.04.25UUID, 그냥 플레이어 다룰때만 쓰던거였는데.. 그렇군요!
윈초
2020.04.251.16에 uuid가 두개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