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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도 힘차게 출----발!
초심 (초심을 잃지 마라는 허두님의 의견)
1.음...어...어?
>자, 일단 들어가기 앞서 이름에 "✨"가 있네요? 이거는 제작자가 생각하기에 중요한 것입니다.
>오늘은 원레 대괄호 2탄을 하려다 저번에 나온 tag와 scoreboard를 알아보겠습니다!
2.tag?
>흠... tag가 뭘가요? 저는 "꼬리표"라고 칭하면 될것 같네요!
>자, tag는 앞에서 말한거와 같이 엔티티에 명령어, 플레이어를 위해 설명같은 정보를 넣는 것 입니다!
>그럼 바로 알아볼까요?? (1.13에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3.tag이용법
>tag의 이용법은 3개입니다!
>/tag "게체" add "이름" > "게체"에 "이름"이라는 tag추가
>/tag "게체" remove "이름" > "게체"에 "이름" 테그를 제거
>/tag "제체" list >"게체"가 가진 테그의 목록 출력
>그리고 저번에 나온듯이 [tag=이름]으로도 쓰임니다!
>이해되셨나요?
4.scoreboard?
>흠... 벌써 scoreboard까지 왔네요...
>자! 스코어 보드는 점수입니다!
>자, 스코어 보드는 일단 2개의 구문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음... 방패막이는 무시하고 objectives는 "스코어 보드를 생성/제거/수정"하고 players는 "엔티티를 어떤 스코어 보드에 정보를 생성/제거/수정 "하는 것입니다.
>objectives를 보시면
이렇게 있는데, 일단 가장 쉬운 list는 스코어 보드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자, 이제 목록이 나오네요! 간단한 음료를 들고 와야해요! (물론 글쓰는 제가)
----------음료수 가져오는 중----------
>자, add는 추가하는 것인데요! /scoreboard objective add "명령어가 이해할 이름" "조건" "실제로 우리가 볼 이름"
---2개의이름이 있는데 이거는 마음대로 하셔도 되고 다만 "우리가 볼 이름"이 없으면 그것은 자동으로
"명령어가 이해하는 이름"으로 설정됩니다.
그리고 "명령어가 이해할 이름"이 같은 스코어 보드는 없어야 합니다!
"조건"은 그 스코어 보드가 자동 증가하는 조건인데요 함께 봅시다!
---"조건" (중요한것만)
health=hp
food=배고픔
deathcount=죽은횟수
dummy=커맨드로만 수정가능
level=레벨
minecraft.broken:minecraft.이름=이름을 부슨 횟수
minecraft.craft:minecraft.이름=이름의 조합 횟수
minecraft.dropped:minecraft.이름=이름을 버린 횟수
minecraft.used:minecraft.이름=이름의 사용횟수
>그리고 나머지 것들 입니다.
> /scoreboard objective remove "이름" : "이름"을 제거
> /scoreboard objective setdisplay "위치" "이름" : "이름"을 "위치"에 표시
-----"위치": (이것도 중요한것만)
belowName=이름 밑
list=tab키에
sidebar=오른쪽
끄아!!! players도 해야해!!! (이정도면 추천은 매너가 아닌가 ? <<퍽!) ㅠㅠ
> /scoreboard players add 게체 대상 값 : 대상 스코어 보드에 게체의 값을 값만큼 증가!
>/scoreboard players get 게체 대상 : 대상 스코어 보드의 게체값 불러오기.
>/scoreboard players remove 게체 대상 값 : 대상 스코어 보드에 게체의 값을 값만큼 감소.
>/scoreboard players reset 게체 대상 : 대상 스코어 보드에서 게체의 내용 삭제
>/scoreboard players set 게체 대상 값 : 대상 스코어 보드에 게체의 값을 값으로 지정!
마지막으로! [scores={"이름":"값"}]으로 사용 가능!
6.끝!!!!
>힘들어요ㅠㅠ(약 3000글자)
>
--오늘은 여기까지 설명하겠습니다!
--어려운 부분은 댓글로 남기시면 바로~ 망치와 그 외의 수리도구를 들고 고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타 / 오류 / 질문은 댓글로 적어주세요!
--유익했다면 추천 꾸욱~~ (제발!!!)
--다음시간에는 나머지 대괄호를 알아보겠습니다! (대괄호 내용이 아직 남았나?? 아니면 tellaw바로 이동!)
--다음편 링크: http://aac6.ezcommand.kro.kr (준비중)
허두
2020.04.24다음 강의는 tag와 scoreboard로 해야겠네용 강의거리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HMPJS
2020.04.24흠...;;
윈초
2020.04.24낳오네요가 아니라 나오네요..
HMPJS
2020.04.24수정되었습니다.
허두
2020.04.25도메인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http://aac5.ezcommand.kro.kr
HMPJS
2020.04.28넵 감사합니당!
도개미
2021.04.19게체가 아니라 개체입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