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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다시 올리는 강좌이지만 아무튼 7편이네요!
최근에 서버 개발 하다가 다시 왔습니다!!
오늘은 Entity를 구별하는 여러가지 방법을 보겠습니다! (내용이 쉬우시다면 글 중간중간의 박스에 있는 파란색 글을 읽으세요!)
자~ 그럼 시작합니다!!
0. Entity란??
저번편에 Entity를 설명 드리지 않은 실수가 있었네요!
Entity란 우리말로 "개체" 라고도 하며 블럭외에 움직이는 모든것을 말합니다!
다음것들이 있겠네요!
A. 동물 ( 박쥐, 소, 라마 등등 ) B. 몹 ( 좀비, 스켈레톤 등등 ) C. 떨어지는 블럭 ( 떨어지는 모래, 모루 등등 ) D. 아이템 E. 플레이어 F. 갑옷거치대 G. 탈것 ( 수레, 화로가 실린 수레, 보트 등등 ) H. 던질 것 ( 삼지창, 달걀, 눈덩이 등등 ) I. 기타 ( 그림, 갑옷거치대, 경험치 구술, 끈 매듭, 낚시대 찌, 위더머리, 벼락 등등)
1. tag
자, 이제 본격적으로 해보아야 겠죠??
tag는 특정 엔티티에 "꼬리표"를 붙이는 것입니다.
그래서 [tag=asdf] "asdf꼬리표 있는 엔티티 다 나와! "가 됩니다!
tag는
/tag [대상] [add|remove|list] [태그 (앞에서 list를 고르면 적지 않는다.)] add: 대상에게 태그를 추가한다. remove: 대상에게 태그를 제거한다. list: 대상의 태그목록이 나온다.
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공사중.. 곧 추가합니다!.
자, 이해가 되셨나요?
어려우시면 댓글로 보내주세요!!
다음에는 커맨드 연구실에서 커맨드의 꺼내는 법, 종류, 기본적인 탐구를 해보겠습니다!
허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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