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자료란 (JE)

  서버 커뮤니티

Profile yusin12 대표칭호 없음

yusin_YT 1e0511f92377434a9f27b5724c29fbe3

Profile

강좌 자바 에디션(JE) 커맨드 응용

22. 상점 구현 #1

2023.05.01 조회 수 850 추천 수 0
게임버전 1.13.x, 1.14.x, 1.15.x, 1.16.x, 1.17.x, 1.18.x, 1.19.x 

후 중간고사 망치고 온 유신임당><


오늘은! 상점을 구현하는 1단계입니다!!

먼저 상점의 역할은 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하는 용도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소비자가 돈이 필요하고!


돈을 얻기 위해선 일을 해야해요!


음음! 먼저 광물을 캐는거 부터 만들어 볼까요??


1. 광산 만들기

음.. 광산 아니까 모든 광물이 다 나와야 겠네요!

확률 이에요! 네?, 레드스톤이랑 청금석이요?? 그건 나머지 확률에 집어 넣을꺼에요!
레드스톤 5%
청금석 5%

확률 정하기 귀찮아서가 아니랍니당~~



예전에 제가 random 구현 중 UUID를 이용한 방법 기억하시져?

그 방법을 이용할꺼에요!!

단순 노가다에 현장이니까 걱정마세요!

1.
summon minecraft:armor_stand ~ ~ ~ {Tags:["random_cave"]}
2.

execute as @e[tag=random_cave] at @s store result score r_cave random_cave run data get entity @s UUID[0]
3.
scoreboard players operation r_cave random_cave %= Max random_cave
4.
scoreboard players set Max random_cave 100
5.
kill @e[tag=random_cave]
6.
execute if score r_cave random_cave matches 0..49 run fill <x1> <y1> <z1> <x2> <y2> <z2> stone keep
7.
execute if score r_cave random_cave matches 50..69 run fill <x1> <y1> <z1> <x2> <y2> <z2> minecraft:coal_ore keep
8.
execute if score r_cave random_cave matches 70..79 run fill <x1> <y1> <z1> <x2> <y2> <z2> iron_ore keep
9.
execute if score r_cave random_cave matches 80..84 run fill <x1> <y1> <z1> <x2> <y2> <z2> gold_ore keep
10.
execute if score r_cave random_cave matches 85..87 run fill <x1> <y1> <z1> <x2> <y2> <z2> diamond_ore keep
11.
execute if score r_cave random_cave matches 88..89 run fill <x1> <y1> <z1> <x2> <y2> <z2> emerald_ore keep
12.
execute if score r_cave random_cave matches 90..94 run fill <x1> <y1> <z1> <x2> <y2> <z2> lapis_ore keep
13.
setblock <x> <y> <z> redstone_block (xyz좌표는 위 사진에 보이는 레드스톤블록이 있는 좌표로 하시면 되요!)
14.
scoreboard objectives add random_cave dummy
15.
setblock <x> <y> <z> air (xyz좌표는 위 사진에 보이는 레드스톤블록이 있는 좌표로 하시면 되요!)
-----------------
<x1> <y1> <z1> <x2> <y2> <z2>
생각해 보니 제가 fill 명령어에 대해서 올리지 안았더군요!
https://www.youtube.com/watch?v=Wpinjomdb_A
제 유튜브 채널은 아니지만 저보다 굉장히 설명 잘하시는 분이세요!

-------------------------------------------------------------------------------------------------
아무튼 잘 만드시면

꾀나 그럴듯한 광산 완성!


마무리이~~

앞으로 응용은 어렵거나 복잡한게 아니라면, 커맨드 설명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댓글이나 디스코드(상민#3372)로 질문을 남기시면 답해드리고 있습니당!

Warning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을 등록해 주세요!

뉴스 및 창작물
/files/thumbnails/761/908/003/262x150.crop.jpg?20241025153749

건축

서울 숭례문(崇禮門) 4

KHC

2024-10-25

2

/files/thumbnails/578/899/003/262x150.crop.jpg?20241010142350

건축

경주 월정교 1

KHC

2024-10-10

2

/files/thumbnails/219/899/003/262x150.crop.jpg?20241009200950

건축

송전탑+도시 2

dbasd12

2024-10-09

2

/files/thumbnails/246/898/003/262x150.crop.jpg?20241008102328

레드스톤

단다단 - 오토노케(オトノケ) | 마인크래프트 노트블럭 커버

노트블럭전문가

2024-10-08

1

/files/thumbnails/348/896/003/262x150.crop.jpg?20241006103035

디도스/봇테러등등을 낚는 방법 4

물귀신

2024-10-06

3

/files/thumbnails/839/895/003/262x150.crop.jpg?20241006021227

SRV레코드는 보안도메인이 아닙니다. [서버오픈시 필독]

물귀신

2024-10-05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