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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버전 | 1.19.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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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준비
위 글에서
https://www.koreaminecraft.net/qna/3498352
모드를 사용하였으니
저도 알렉스 모드를 적용한 상태, 1.19.2버전으로 설명하겠슴당!
1. data태그 확인
/summon alexsmobs:tiger ~ ~ ~ {NoAI:1b}
이렇게 ai가 없는 호랑이를 소환해봤습니다!
/data get entity <개체> 또는 /data get entity @e[type=alexsmobs:tiger,limit=1,sort=nearest]
를 통해서 호랑이의 data태그를 봤슴다!
음.. 이렇게 나왔네요!
여기서!
헉!! ArmorItmes:[{},{},{},{}]이 있네요!! 이게 죽었을 때 떨어트리는 아이템을 설정하는 data태그에요!
(모드 뿐만 아니라 바닐라도 ArmorItems가 있어요!)
2. 설정
summon alexsmobs:tiger ~ ~2 ~ {ArmorItems:[{id:"minecraft:totem_of_undying",Count:1b},{id:"minecraft:diamond",Count:32b}],ArmorDropChances:[0.7f,1.1f],DeathLootTable:"",NoAI:1b}
음음! 이렇게 적었습니다!
ArmorItems:[{}]에서 중괄호에는 아이템 id랑 count가 들어가요!
저는
{id:"minecraft:totem_of_undying",Count:1b}
이렇게 썻는데 이건! 불사의 토템 1개를 떨어트린다는거구
{id:"minecraft:diamond",Count:32b}
이건 다이아몬드 32개를 떨어트린다는거에요!
ArmorDropChances:[0.7f,1.1f]
이건 무슨 뜻이냐면!
0.0f가 0%
1.0f가 100%에요!
네? 1.1f는 뭐냐구요? 1.1f는 내구도가 닳지 않고 드랍하는거에요!
예를 들어 내구도가 4번 깍인 아이템을 드랍 했을 때, 100%도 채워주는검다!
네? 왜 0.7f 1.1f두개 썻냐구요?
아이템 드랍을 토템하나 다이아몬드 하나 이렇게 2개를 해놨기 때문에 확률도 2개로 해주는거에요!
DeathLootTable!
죽었을 때 어떤 Table을 쓸꺼야! 하는거에요!
이건 저번에 강의 했던 loot랑 연동해서 쓰면 되는데 커스텀 아이템을 할 때는 ""이렇게 공백으로 두는게 좋아요!
lapaell
2024.01.30그 내구도 만땅으로나오려면 확률100퍼에요?
yusin12
2024.01.30내구도는 개체가 사용하면 1씩 깍입니다
ㅐㅐㅐㅐㅐ
2024.02.19혹시 블럭 파괴시 나오는아이템 명령어로 변경하는법 아시나요?
yusin12
2024.02.19명령어는 없고..
블록파괴했을 때 나오는 아이템이 조약돌이라고 가정하면 조약돌을 감지한 수 그곳으로 위치를 잡고 summon으로 아이템 소환 후 조약돌을 죽이는 커맨드가 있습니다.
개어렵네
2024.09.30혹시 저거를 몬스터한테 갑옷을 입힌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한가요?
yusin12
2024.09.30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