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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버전 | 1.20.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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낼름
0. attribute란?
attribute는 기본 공격력 아이템의 공격력 이동속도 최고체력 등등을 바꿔주는 명령어에요!
1. 왜 써요?
특정 콘텐츠에서 자주 쓰이는데!
예를 들어! 암살자 직업이 있다고 합시다!
대부분의 게임에서 암살자같은 직업은 보통 속도보다 조금 빠른 속도를 요구합니다!
하지만 신속을 주면 너무 빨라 문제가 생기는 경구가 있죠!
이때 attribute를 사용해서 바꿔주면 저희가 원하는 속도로 할 수 있어요!
2. 그래서 어떻게 써요?
/attribute <선택인자> <바꿀 attribute값> <base/get> <get/set> <scale/value>
이렇게 사용하는거에요!
<선택인자>에서는 attribute를 바꿀 개체를 선택하면되요!
<바꿀 attribute값>에는 정말로 바꿀 attribute의 값을 넣으면되요!
<base>는 기본 값을 나타내요!
get | 기본 값을 알려줘요! |
set | 기본 값을 <scale>만큼 바꿔줘요! |
<get>은 현재 값을 알려줘요!
[예를 들어 맨손이면 1이지만 다이아몬드 검을 들면 7이 뎀다!]
3. modifier은 뭔가용?
modifier은
/attribute <선택인자> <바꿀 attribute값> <modifier> <add/remove/value> 부속 명령어
이렇게 작성해요!
3-1. add
add는 기존 값에서 추가하는거에요!
/attribute <선택인자> <바꿀 attribute값> <modifier> add <UUID> <Name> <value> <add/multiply/multiply_base>
인데 <UUID>는 아무거나 적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외울 수 있는걸로 해야함다! 삭제 할때 UUID를 입력해야하거든요!
[UUID의 형태는 0-0-0-0-0이렇게 -가 4개만 있으면 뎀다! 단! 알파벳은 abcedf까지만 됩니다! (ex) 1-1-1-1-1, a-aaa-bb-ce-1a)]
<Name>에는 진짜 이름을 적으면 뎀다!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value>는 수정할 값을 정하는겁니다! [저는 value값을 2라고 가정하겠습니다!]
<add>는 현재 값에서 <value>값만큼 더합니다!
ex) 현재 공격력이 7이라면..
7+2해서 9가 뎀다!
<multiply>는 현재 값의 1+<value>값 만큼 백분율로 곱합니다!
ex) 현재 공격력이 7이라면..
7x(7+200%)= 14
<multiply_base>는 현재 기본 값의 1+<value>만큼 백분율로 곱합니다!!
ex) 현재 공격력이 다이아몬드 검을 들어서 7이라고 가정합니다!
하지만 원래 플레이어에 공격력 기본 값은 1.0입니다!
그래서 1x(1+200%)=3이 나옵니다!
3-2. remove
/attribute <선택인자> <바꿀 attribute값> <modifier> remove <UUID>
<UUID>는 <add>에서 만든 UUID값을 적어주면 해당 modifier가 사라집니다!
3-3. value
/attribute <선택인자> <바꿀 attribute값> <modifier> value get <UUID> <scale>
<add>에서 만든 <UUID>값을 입력하면 해당 값에 value를 알 수 있어요!
4. 그래서 attribute값은.. 뭐가있나요?
종류 | 설명 | 최댓값 |
generic.armor | 방어력 설정 | 30 |
generic.armor_toughness | 방어 강도 설정 | 20 |
generic.attack_damage | 공격력 설정 | 2048 |
generic.attack_knockback | 밀치기 강도 설정[플레이어 : x] | 5 |
generic.attack_speed | 공격 속도 설정 | 1024 |
generic.flying_speed | 비행 속도 설정[앵무새, 벌같은 날아 댕기는 개체만 가능] | 1024 |
generic.follow_range | 인식 범위 설정 | 2048 |
generic.knockback.resistance | 밀치기 저항 설정[1=100%] | 1 |
generic.luck | 행운 설정 | 10224 |
generic.max_health | 최대 체력 설정 | 1024 |
generic.movement_speed | 이동 속도 설정[플레이어 기본값은 약 0.1입니다.] | 1024 |
horse.jump_strength | 말 점프력 설정 | 2 |
zombie.spawn_reinforcement | 좀비가 공격 받으면 좀비를 소환할 확률[1=100%] | 1 |
5. 마무리이~
오랜만에 하는군용...
다음 명령어 text_display라고 했는데 다음이 진짜 text_display입니다!
질문은 댓글, 쪽지, 디스코드(yusin_12)도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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