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usin_YT 1e0511f92377434a9f27b5724c29fbe3
추우썩이네요. 근데 전 아파요. :(
[해당 강좌는 1.20.2버전으로 작성되었습니다.]
0. execute에 store는 왜 쓰나요??
execute에 store은 저장하는거에요!
뭘 저장하냐고요?
결과값[결과값으로 저장]
과 성공한 값[성공 시 1/실패 시 0을 저장]
을..
block bossbar entity score storage
에 저장할 수 있어요!
1. 결과값? 성공한 값?
결과값은 다들 아실꺼에요!
clear @p diamond 0
이렇게 치면 저번 강의에서 다이아몬드의 갯수를 알려준다고 했죠?
만약 제가 들고 있는 다이아몬드가 3개라면 결과값이 3이라고 나와 3이 저장되는거죠!!
성공한 값은.. 코딩에서는 True, False라고 불려요!
True가 1이며
False가 0입니다!
2. 어떡해 사용하나요?
execute store <result/success> <block/bossbar/entity/score/storage> <좌표/보스바 id/개체/스코어보드 id/storage> <그에 따른 구문> <byte,double,float,int,long,short> <scale> run <명령어>
<명령어>를 실행했을 때..
<좌표/보스바 id/개체/스코어보드 id/storage>에서..
<그에 따른 구문>을 <byte,double,float,int,long,short> x <scale>값으로..
<result/success>으로 저장한다.
2-0. byte?? double..????이게 뭐죠??
data get으로 어떤 블록이나 개체에 nbt태그를 보시면 숫자 오른쪽에 알파벳이 있습니다!
대충 이렇게요!
네! 맞아요! 앞 글자를 딴거에요!
Count:1b에 b는 byte!
Air:300에 s는 short!
Rotation:[1f,1f]에 f는 float!
foodTickTimer에는 숫자 오른쪽에 알파벳이 없는데 이건 int!
2-1. block
block은 다음 구문으로 좌표가 나옵니다!
execute store <result/success> block <좌표> <저장할NBT> <byte,double,float,int,long,short> <scale> run <명령어>
영상으로 예를 들겠습니당!
나머지[bossbar,score,entity,storage]도 똑같이 작성하시면되기 때문에, 따로 설명을 하지안겠슴다!
3. 마무리이
다음 커맨드는 플레이어 갯수를 감지하는 명령어를 알아봅시다!
질문은 댓글 쪽지 디스코드(yusin_12)로 받고있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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