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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버전 | 1.20.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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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록콜록
[해당 강좌는 1.20.2로 만들어졌습니다!]
0. 응용이군용??
맞아요!
execute if라는 걸 들어본적..이 있을꺼에요..?
생각해보니 execute if를 강좌하지 않았네요!
execute if 는 만약 이렇다면.. 이라는 뜻으로
만약 이런 바이옴이라면..
만약 이런 블록이라면..
만약 <좌표>에서부터 <좌표2>까지에 블록들과 <좌표3>에 좌표가 같다면..
만약 data가 <NBT>이라면..
만약 dimension의 장소가 여기라면..[dimension은 세계에요! 오버월드 엔더월드 네더월드 같은거요!]
만약 entity가 이렇다면..
만약 여기가 로드되었다면..
만약 predicate가 ..네? 이건.. 넘어가죵..
만약 스코어 점수가 이렇다면..
이런 느낌이에요![강좌는 execute 심화편에서 다룰꺼니 걱정말아요!]
1. execute if entity
execute if entity로 어떤 개체의 갯수를 구할 수 있어요!
옛날엔 execute대신에 testfor이라는 명령어가 있었어요!
이 친구를 사용하면 항상
"테스트가 성공/실패 했습니다."
"테스트가 성공 했습니다, 개수 : n개"
이런 식으로 뜨는데 이걸 execute가 가져가버렸으니!
run를 치지 않으면 테스트가 성공했는지 안했는지 알 수 있어요!
따라서..
/execute if entity @e
이렇게 치면 모든 엔티티의 갯수를 알 수 있어요!
영상 자료:
가.. 올라가지 않슴다!
아무튼.. 그럼 말로 설명하면
say @e를 치면 플레이어 이름이 나올겁니다!
이러면 테스트 성공이 무조건 뜹니다! 결과값이 있다면 무조건 테스트 성공!
하지만 서버에 태그 test를 가진 개체를 없기에
say @e[tag=test]를 치면 아무도 나오지 않슴다! 이러면 테스트 실패입니다!
테스트 실패는 False값! 즉 0!
테스트 성공은 True값! 즉 1!
execute store result score @a test run execute if entity @e
그래서 이렇게!
하면 모든 개체의 갯수를 저장하는 스코어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마무리이~
다음 강좌! worldbor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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