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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버전 | 1.20.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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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내용은 1.21버전에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강의글
좋아요! 학생! 상당히 굉장히 울트라슈퍼 오랜만이에요! 오늘은 1.20.6이상 명령어 구조방식이 바뀐 기?념으로 다시 강의글을 준비해봤어요! 명령어 커맨드 실력이 상승하시길 바라며! 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작하겠습니다!
0. 선택인자란?
선택인자란 대상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give @p diamond 1
이라는 명령어가 있다고 해봅시다! 저희는 이 명령어가 뭔지 모르지만..
give는 아이템을 주는거에요!
diamond는 다이아몬드!
1은 몆 개를 줄꺼냐? 에요!
즉! 다이아몬드 1개를 준다
라는 뜻이 됩니다!
네? 다이아몬드를 누구한테 줄꺼냐구요..?
네! 다이아몬드를 누구한테 줄꺼야? 에 대한 대답이 선택인자에요!
나는 yusin이라는 플레이어한테 철 2개를 줄래!
/give yusin iron_ingot 2
1. 선택인자에 종류
선택인자에는 종류가 있어요!
0. 에 있는 코드처럼 yusin
이렇게 이름을 적어도 되지만!
@친구들을 적을 수 있어요! @친구들은..
@a | 모든 플레이어 |
@e | 모든 개체 |
@p |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 |
@r | 무작위 플레이어 |
@s | 명령어를 실행하는 개체 |
@n | 가장 가까운 개체 |
가 있습니다! 개체
가 뭐냐구요? 개체는 ai가 있는 녀석들을 말해요!
예컨데! 보트! 플레이어! 감옷거치대! 좀비! 등등이 있어요!
1-1. @a
@a는 모든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잡아요!
/give @a diamond 1
모든 플레이어에게 다이아몬드 1개를 준다.
ex.)
1-2. @e
@e는 모든 개체를 대상으로 잡아요!
/say @e
모든 개체를 말하다.
ex.)
1-3. @p
@p는 명령어를 실행한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잡아요!
이건 살짝 개념이 이해가 오지 않을 수도 있어요!
/say @p
현재 위치에서 가장가까운 플레이어를 말하다.
ex.)
설명 추가.)
명령어는 기본적으로 명령어를 사용한 위치가 중심이 되요!
그래서 좌표가 1 1 1이라면 1 1 1에서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가 대상이되요!
1 1 1에서 가장 가까운 플레이어는 1 1 1에 있는 플레이어니 명령어를 실행한 플레이어가 대상이되요!
1-4 @r
@r은 무작위로 플레이어 1명을 택해요!
음.. 택한다는 표현은 너무 확률과 통계같은 느낌이군요..
무작위로 1명을 선택해요!
/say @r
ex.)
[서버에 저 밖에 없어서 제 이름만 뜹니다..]
1-5. @s
@s는 명령어를 실행한 "개체"가 대상이 되요!
/say @s
ex.)
설명.)
명령어를 실행한 "개체"는 조금 중요해요!
만약 커맨드를 만진다고 했을 때.. /say @s
를 입력했다고 한다면..
커맨드 블록은 "블록"이미 "개체"가 아니잖아요? 이 때문에 @s는 조금 신중하게 써야해요!
1-6 @n
1.20.6에 새로나온 선택인자에요!
@p에서 범위를 모든 개체로 늘린 친구에요!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개체가 대상이되요!
/say @n
ex.)
2. 마무리이~
다음은 내가 원하는 게임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gamemode에 대해서 알아봐요!
질문은 댓글 쪽지 디스코드[yusin_12] 환영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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