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amja eb6145331e0447df88d1ad68e8859022
게임버전 | 1.17, 1.17.1, 1.18, 1.18.1, 1.18.2, 1.19, 1.19.1, 1.19.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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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산지 | 국산 |
창작자 | 로그감자(LogGamja) |
자료 출처 | http://자체제작 |
이 데이터팩은 마인크래프트 커맨드로 물리 대미지를 줄 수 있게 만드는 데이터팩입니다
물리 대미지란 검. 화살 등의 무기로 직접 공격하면 받는 대미지를 의미합니다
커맨드에서 즉시 피해. 시듦 효과 등으로 대미지를 줄 경우
갑옷을 무시하고 대미지가 들어와 기술 구현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데이터팩을 사용하면 내가 원하는 수치의 물리 대미지를 줄 수 있으며
갑옷의 대미지 방어. 갑옷의 보호 마법부여. 저항 효과. 갑옷 내구도 감소까지
모두 계산하여 대상에게 대미지를 적용합니다
좌: 대미지팩으로 대미지를 적용함 우: 크리퍼의 폭발을 직접 맞음
사용&적용 방법
1. 데이터팩을 월드의 datapacks 폴더에 붙여넣고 /reload 명령어를 입력한다
ㄴ서버의 경우 /execute run reload를 입력한다
2. /datapack list 명령어를 입력해 데이터팩 적용 여부를 확인한다
3. 대미지를 줄 대상의 dmdamage 점수판(스코어보드)을 원하는 수치로 설정한다
4. /execute as 대상 at @s run function damagelib:damage 명령어를 입력한다
5. 대상이 대미지를 받는다
https://www.dropbox.com/s/hqlyjv2lirh4c16/damagelib%20v1.9.2.zip?dl=1
패치 노트(버그 제보 환영합니다)
Last beta: 갑옷의 내구도가 감소하는 구문 추가
v1.0: 대규모 함수 최적화를 진행하고 자잘한 버그 수정
v1.1: 갑옷 내구도가 대미지에 상관없이 1만 감소하던 버그 수정
v1.2: 엔티티가 입고 있는 갑옷의 내구도도 감소하는 버그 수정
v1.3: dmdamage 스코어보드가 자동 생성되지 않는 버그 수정
v1.4: 함수 최적화, 갑옷의 내구도가 음수로 내려가는 버그 수정
v1.5: 내구성 마법부여 확률 관련 공식의 잘못된 부분 수정
v1.6: 엔티티가 빨간색으로 변하는 대미지 애니메이션 추가
v1.7: 내구도가 없는 아이템 착용 시 한 번에 파괴되는 버그 수정
v1.8: '부서지지 않음' 이 적용된 갑옷이 부서지는 버그 수정
ㄴv1.6에서 추가한 대미지 애니메이션 버그 발견으로 삭제
v1.8.1: v1.8에서 갑옷의 내구도가 감소하지 않는 버그 수정
v1.9: 플레이어(당사자에게만)와 엔티티의 대미지 효과 추가
안내
@s를 사용하므로 동시 겹침이 없습니다
자신의 창작물에 이 데이터팩을 사용하거나
2차 수정 및 배포를 할 경우 출처와 저작자를 표기해주세요
ㄴ네임스페이스만 따로 추출해 다른 데이터팩에 사용하는 것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을 주신 분
로그감자(제작자)
베개(보호 마법부여 관련)
asdf08(내구도 버그 제보)
프란델(대미지팩 정보 제공)
Towercrain(공식 관련 최적화)
명이
2021.11.07오오
프리루트
2021.11.08자료와 관련된 이미지를 반드시 1개 이상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감자의여유로운한마포
2021.11.20늦어서 죄송합니다! 추가했습니다
EatenApple
2022.10.17흐ㅡㅁ 제가 이걸 활용하고 싶은데 뜯어보기는 귀찮아서(?) 그래도 커맨드를 쫌 하는 편이니(?) 원리가 뭔가요?
프란델
2022.11.18일반적인 대미지를 받을때 받는 저항이라던가 보호라던가 하는 모든 요소들의 공식을 하나도 빠짐없이 '정확한 순서대로' 커맨드가 직접 연산하여 계산한뒤 데미지를 부여합니다!
감자의여유로운한마포
2022.12.27먼저 답글 단 분의 설명이 맞습니다! 마인크래프트가 계산하는 대미지 공식들을 직접 커맨드로 하나하나 구현해서, 대미지를 받은 이후 변화할 체력으로 직접 변경하는 원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