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철
대표칭호 없음
안녕하세요 선생님들 얼마전에 친구의 권유로 마인크래프트를 시작했습니다
야생은 야생대로, 건축은 건축대로 즐길수 있는 컨텐츠를 즐기던 중
제가 직접 컨텐츠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한디포를 찾아서 오게되었습니다.
코딩은 하나도 모른다고 보면되고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하는지 감이 안잡혀서 여쭙습니다
뭐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선생님들 얼마전에 친구의 권유로 마인크래프트를 시작했습니다
야생은 야생대로, 건축은 건축대로 즐길수 있는 컨텐츠를 즐기던 중
제가 직접 컨텐츠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한디포를 찾아서 오게되었습니다.
코딩은 하나도 모른다고 보면되고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하는지 감이 안잡혀서 여쭙습니다
뭐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서재형
2020.08.13일단 '그나마' 배우기 쉬운 커맨드부터 배우시는게 좋고요, 더 많은 기능을 쓰고싶다면 스크립트를 배우거나 자바를 배워서 플러그인 개발쪽으로 하시면 되고요, 더욱 많은 기능을 쓰고싶다면 모드 개발을 하시면 됩니다.
명이
2020.09.02커멘드 부터 배우시다가 슬슬 커멘드 충분히 배웠다고 생각하실때,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여셔서 플러그인등을 확인하시고, 자신이 많은것을 확장하고 싶다, 하시면 플러그인을, 아니다, 그냥 적당히 만들고 싶다 하시면
스크립트를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크립트는 플러그인인데, 스크립트를 작성하면 기능이 실행되는 플러그인입니다.
한마포 커뮤니티중에 스크립트 엿보기라고 있으니 거기서 배우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명이
2020.09.02모드를 만드셔도 됩니다!
Ludi245
2020.09.30프로그래밍을 하는 개발의 범주라면 플러그인이 가장 쉽습니다.
커맨드는 마크 내부의 자체적인 치트기능이기 때문에 프로그래밍이라고 보기는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넓은 범주의 개발이면 커맨드가 제일 쉽긴 하겠지만, 유튜버분들처럼 멋있는걸 만들겠다고 하시면 커맨드로 하기엔 난해한 부분이 많을겁니다.
프로그래밍 하실거면 플러그인,
마크 내부에서 쉽게쉽게 하실거면 커맨드입니다.
Ludi245
2020.09.30사실 이 모든걸 하기 위해선 마크의 구조를 아는것이 가장 핵심이고, 기본입니다.
Ludi245
2020.10.01모드는 초보자에게 비추입니다.
api도 상당히 난해한데다, 완성된 게임을 수정만하는 플러그인과 달리
완성된 게임에 아예 새로운걸 만들어서 추가 하는게 모드입니다.
완성된 리소스, 이펙트를 사용하는 플러그인과 달리
그래픽, 사운드, 렌더링같은걸 처음부터 모두 스스로 해야하는 모드는 초보자가 하기에 부적합합니다.
그래픽 디자인능력, 숙련된 프로그래밍 능력같은게 있다면
모드개발을 하는게 개발의 폭이 훨씬 넓습니다.
Ludi245
2020.10.01스크립트는 플러그인보다 배우기 쉽고, 플러그인만큼 표현 범위가 넓은게 특징입니다.
솔직히 엄청난 장점이긴 합니다.
하지만 플러그인과 비교했을때 나타나는 처참한 속도,
생각보다 구린 가독성 등이 단점으로 꼽힙니다.
그중 속도는 꽤나 치명적인 문제긴 합니다.
그러니 플러그인보다 적은 리소스, 그리고 연산을 사용할것이고,
보다 빠르게 배워서 빠르게 쓰고싶다 하시면
스크립트도 괜찮은 선택지입니다.
이에 몇가지 이유를 서술하자면
막 고급기술을 굴릴게 아니라면 속도차가 크게 체감되지는 않을것입니다.
게다가 바리에이션도 좋으니 이보다 관찮은 선택지는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