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le
대표칭호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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꽤 예전에 완성해뒀지만 지금 올립니다. 뭔가 저만보기 아쉬워서요..ㅎㅎ
(눌러서 보면 facing, yaw 바뀝니다! 삼각함수를 잘 몰랐던 터라.. 어려웠어요...)
이미지를 인터넷에서 가져와서 배열에 저장하고
마크에서 불러오면서 좌표를 지정한뒤,
백터로 회전을 계산해서 360도 어디서 봐도 정면을 볼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어.. 지금보니까 좌우가 반전되어있군요ㅋㅋ 그래도 상하 반전은 안되어있습니다! 다른사진으로 확인했어요!...)
이번에 든 생각이 폴링블럭으로 위치에 맞춰 스폰되게 하면
유지도 가능하고 더 크게도 만들 수 있겠다 싶긴 했습니다만..
모든 블럭 각각의 평균 RGB값도 구해야되고,
블럭에 사용된 색 차이가 너무 심하면 안되고...
가장 근사한 블럭을 선택도 해야되고.....
전 여기까지 하렵니다.
-----잡담-----
프로그래밍은 시간 나고 심심할때 취미로 하는정도인데...
너무 복잡해 져서 손이 안가네요 ㅎㅎ;;
그냥 가끔 생각나면 쉬운것만 조금씩 건들면서 놀아야 겠어요.
삼각함수.. 어릴때도 궁금하긴 했지만,
절대로 공부할 일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걸 만들면서 공부하게 될줄은 몰랐네요..ㅎ
lhh2020
2021.01.13마크 하려면 수학도 열심히 해야겠네요 ㅋㅋㅋ
castle
2021.01.14그러니까요..
각☆님이 말씀하신 것 처럼.. 삼각함수는 프로그래밍 하는데 기초인가봐요..
(취미로 유니티도 건들고 윈폼도 건드는데 거기서도 계속 쓰이더라구요..)
이걸 보면 미적이니 기하니 알아두면 프로그래밍에 도움 될까 싶네요 ㅋㅋ
(전 안할껍니다!! 빼애액 !! 취미라구요!!)
CodeRex
2021.01.26ㅋㅋㅋㅋ 저도 중학생때 마크 개발이 지금보다 더 수월했던거 같네요 ㅋㅋㅋㅋ 지금은 다 까먹어서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