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1110
대표칭호 없음
HAN1110 9899e780ba984d89824a90ee8deb7cb2
이전 편 : [Java] 자바로 GUI 만들기 with Swing #1 - 메인 메소드 - 개발자 강좌 - 한마포 (koreaminecraft.net)
다음 편 : [Java] 자바로 GUI 만들기 with Swing #3 - 구문 줄이기 - 개발자 강좌 - 한마포 (koreaminecraft.net)
안녕하세요! HAN1110 입니다!
이번엔 Java 로 GUI 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저번편에 메인 메소드를 만들고 클래스를 하나 더 만들었죠?
이번엔 기초만 할겁니다.
시작!
package net.koreaminecraft.Studented.GUI; public class KoreaminecraftGUI { public KoreaminecraftGUI() { } }
자 , 이렇게 해둘게요.
다음!
JFrame 을 임포트합시다.
import javax.*;
이거 하실 생각하셧죠?
할 생각도 하지마세요.
더 가야합니다.
import javax.swing.JFrame;
이제 됬죠?
이제 하나 바꿔줘야합니다.
뭘 바꾸냐고요?
메소드 안이요.
바꾸러갑시다.
JFrame f = new JFrame();
이걸로 이제 다룰겁니다.
총 3번을 사용할거니 3개를 둘게요.
JFrame f = new JFrame(); f f f
타이틀을 설정합시다.
첫번째 줄에 setTitle(String) 이에요.
하고올게요
f.setTitle("GUI 기초");
그리고 setSize(int, int) 도 있어요.
그거를 해야 사이즈가 정해지니 300, 150 으로 합시다.
f.setSize(300, 150);
안보이면 안되니 setVisible 도 합시다.
얜 boolean 이라서 true 로 해야해요.
합쳐서
package net.koreaminecraft.Studented.GUI; import javax.swing.JFrame; public class KoreaminecraftGUI { public KoreaminecraftGUI() { JFrame f = new JFrame(); f.setTitle("GUI 기초"); f.setSize(300, 150); f.setVisible(true); } }
에요.
한번 Main2 클래스를 해봅시다.
이정도에요.
끝났으니 ㅂㅂ
윈초
2021.11.26선생님..! 패키지 이름이 조큼 불편한데요
HAN1110
2021.11.27일부로 이런겁니다. ㅎㅎ
명이
2021.11.28소문자 부탁드립니다!
IJ가 빼액거립니다
HAN1110
2021.11.29나중에 이어갈 코드 만들어보다가
안 삐걱거려요. ㅎㅎ
명이
2021.11.29어느 IJ를 쓰시는겁니까 선생님 ㅋㅋ
HAN1110
2021.11.30IntelliJ Idea Community Edithon 2021. 2
버전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