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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다시 한번 돌아온 (대충 투명한 사람)입니다.
오늘은 아시다시피 저번에 맵을 만든것에 이어서 /give 명령어를 배울거에요!
하지만, 그 전에 해줘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F3+H를 눌러주는 겁니다.
F3+H를 누르면 고급 도구 설명이 활성화 되는데요, 이것의 장점이 뭐냐면..
(위가 비활성화, 아래가 활성화)
자. 차이가 보이시나요?
맞습니다. 아이템의 코드와 NBT 태그가 보이게 됩니다.
NBT태그는 나중에 알아볼테니 무시하고, 저 고급 도구 설명이 왜 중요할까요?
바로 아이템의 내구도부터 시작해 거의 모든것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서론은 여기서 접고 본론으로 들어가죠
오늘 배울것은 /give 명령어입니다.
실전에서 사용하는 쉬운 명령어 강좌 : 1강. 모든 커맨더들의 근본, /give
자. 왜 give명령어가 모든 커맨더들의 근-본 이라고 불릴까요?
당연하겠지만, give 명령어가 가장 처음으로 배우는 명령어고 그 이후로도 간간히 쓰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위키나 구글을 조금만 뒤적거리셨다면 아실 명령어죠.
/give (닉네임) minecraft:command_block
바로 커맨드블록을 얻는 명령어를요!
그럼 진짜 시작합시다.
/give 명령어의 형식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give (대상) (아이템){} (수)
그럼 하나하나 천천히 뜯어보겠습니다.
/give : 준다
(대상) : 누구에게
(아이템){} : {}태그가 적용된 아이템을
(수) : 몇 개
이것들을 해석하면, '누구에게 {}가 적용된 아이템을 몇개 준다'가 됩니다.
자. 여기까지는 이해가 됩니다. 그렇다면 {}는 무엇일까요?
바로 NBT태그와 인챈트같은 아이템에 적용할 수 있는 태그입니다. 저 괄호 안은 저도 채우기 어려우니 대신 사이트 하나를 링크하겠습니다.
이 사이트는 각종 명령어들을 커스텀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저는 명령어고자라서 이 사이트를 애용하게 될 예정입니다 ㅎㅎ..
농담은 여기까지 하고, 저 사이트에 들어가봅시다.
저 사이트에 들어간다면 이렇게 깔끔한 화면이 우리를 반겨줍니다. 우리의 목적은 /give 명령어를 배우는 것이니 /give를 클릭해주세요.
자. give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됩니다. 보여드리기 위해 임시 아이템으로 커맨드블럭을 입력했습니다. 저 위에 초록색 박스는 대상 선택 인자들인데 다음 강좌에서 배울거니 무시하세요. 중요한건 노란색 박스입니다.
아이템, 아이템의 이름, 설명, 개수, 커스텀 모델 등등...
여러가지가 많은데 주로 쓰이는것 저 아래. Modifiers 부분입니다.
이것들, 뭔가 익숙하지 않으세요?
맞습니다! 자주 사용되던 밀치기 저항, 공격속도 등의 태그입니다. 뭐 이것 말고도 CustomTags나 다른것들도 있지만..
이제 다 배웠으니 그럼 한번 테스트를 해볼까요?
/give A command_block{AttributeModifiers:[{AttributeName:"generic.max_health",Name:"generic.max_health",Amount:1,Operation:0,UUID:[I;1741270660,1541947910,-1620512212,1636313706]}]} 1
A에게 손, 반대쪽 손, 방어구 착용 부분에 있으면 HP 1(반칸)이 늘어나는 커맨드 블럭 1개를 준다는 명령어입니다.
자. 여기부터 복잡하죠?
그래서 제가 저 링크를 드린겁니다.
자. 여기까지 /give 명령어였습니다.
그럼 다음 명령어인 대상 선택 인자에서 만나뵙도록 하겠습니다.
Akasha
2020.08.01업로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