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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밤에 간단하게 구현한 총 스크립트 구문 만든거 아까워서 올려봐요

2021.10.29 조회 수 695 추천 수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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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기 앞서

사용 버전은 1.17.1 / Skript 2.6 베타 최신버전이며

SKbee 애드온이 필요합니다


구문 설명

on right click with wooden hoe : 나무 괭이를 들고 우클릭 하였을 때

cancel event : 일어나는 효과를 취소시킵니다

if name of player's tool is ~~ : 현재 플레이어가 든 도구의 이름이 ~~ 라면

if  {bullet.~} = 0 : 총의 발사 속도에 관한 구문입니다. 여기서는 총알이 준비되었다라는 뜻입니다

set {_distanse.~} ~~ : 목표한 블럭(에임을 둔 블럭)과 나의 위치를 '숫자'로 임시 변수에 설정합니다

set {_dis.~} ~~ : 목표한 엔티티(에임을 둔 엔티티)와 나의 위치를 '숫자'로 임시 변수에 설정합니다

if targeted entity exists : 목표한 엔티티가 존재한다면

play sound ~~ : ~~소리를 볼륨 0.1과 피치 5로 발생합니다

loop {_dis.~} times : 위에 설정한 변수 숫자 만큼 반복합니다

set {_loc} to location loop-number blocks forwards player's head : {_loc} 임시변수를 플레이어 머리 좌표 앞에 있는 반복 수 블럭(1반복이면 1칸 앞, 2반복이면 2칸 앞)의 좌표로 지정합니다

play 20 of dust using dustOption(black, 1) at {_loc} : 20개의 검은색 크기 1의 먼지 파티클을 {_loc}에 지정한 위치에 생성합니다

else if targeted block exist : 목표한 엔티티가 없고 목표한 블럭이 있을때에는

이하 반복 구문 : 위와 동일

else :  위 두 조건이 모두 아닐때에는 (여기서는 허공을 조준 시)

이하 반복 구문 : 위와 동일 (100 times인 이유는 실험 결과 타겟팅의 최대 사거리가 100블럭이라 그럽니다)

damage target by 5 : 목표물에게 5 하트의 데미지를 줍니다

set  {bullet.~} to 1 : 총알을 준비되지 않은 상태로 만듭니다

wait 1 second : 1초를 기다립니다 (여기서는 총의 발사 속도를 위한 구문입니다)

set {bullet.~} to 0 : 총알을 준비된 상태로 만듭니다


이걸 구현하면 다음 영상과 같은 효과를 얻습니다

스크립트를 시작한지는 이제 약 한 달 정도밖에 되지 않았는데 역시 인터넷엔 능력자가 많아서 참고할 게 많네요

한마포에서 얻은 정보가 많아서 저도 정보 하나 남겨봅니다!


영감을 얻은 커뮤니티 포럼 :

https://forums.skunity.com/threads/homing-particle-how-to-get-a-direction-from-loc-a-to-loc-b.35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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