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자료란 (JE)

  서버 커뮤니티

Profile gaonlab 대표칭호 없음

High_pingxel 1f39bbba16294f6c89948ac0c6b52e71

Profile

커뮤니티 소통 잡담하기

AnyCast 방어의 큰 단점?

2023.07.24 조회 수 189 추천 수 1

안녕하세요 :)

이번 글은 '호스팅 잘 선택하기' 시리즈가 아닙니다.


Q1 . AnyCast 는 무엇인가?

Anycast는 들어오는 요청을 다양한 위치 또는 "노드"로 라우팅할 수 있는 네트워크 주소 지정 및 라우팅 방법입니다.CDN과 관련하여 Anycast는 일반적으로 요청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데이터 센터로 들어오는 트래픽을 라우팅합니다.선택적 라우팅을 통해 Anycast 네트워크는 높은 트래픽 볼륨, 네트워크 정체, DDoS 공격에 대해 탄력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Q2.방어 용도로써 Anycast에 대한 문제점.

일본 과 한국 통신 속도는 평균 30ms~50ms 정도 입니다.

서버를 일본을 통해서 방어를 한다면, 일본만을 접속 하는 것이 아니라, 아래와 같이 진행된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국 <-> 일본 <-> 한국

왜냐하면 원본 서버가 한국에 있기에.. 일본에서 악성 트래픽을 거른 후, 국내로 다시 보내야 하거든요.

 

Q2.1 .그밖에 장점..?

장점을 설명 드리기 위해 이 기술을 잘 활용을 한 클라우드 플래어를 예를 들어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클라우드 플래어는 디도스 완화도 제공하면서, 동시에 캐싱도 하여 웹서버쪽의 트래픽도 '절약'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Q3 .게임을 하기에 좋은 ping

https://nordvpn.com/ko/blog/good-internet-speed-for-gaming/

https://namu.wiki/w/%ED%95%91


Q4.다만 게임을 운영하는데에 ping 은..?

기본핑이  10~30ms 미만이 좋습니다.

이유는,  유저들이 접속을 하는 경우, 여러가지 이유 등으로  핑이 증가를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실제 ping 을 잘 안타는 서버도,  우회 되자마자 바로 문제가 발생했다고 연락이 왔었습니다.(경험 입니다)

서버에 더 이상 굴리기 힘들다고 연락이 왔었거든요..

(그 서버는 이벤트가 취소 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대략적인 원리 및 문제에 대해서 설명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Warning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을 등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