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3396 83afcc84f84f44ed811e268863d53eb3
안녕하세요! DC입니다.
저희 커뮤니티가 우수 커뮤니티에 뽑혔어요! 짝짝짞!!
그런 기념으로 강좌를 써보겠습니다.
제가 저번에 챗봇을 자료게시판에 올렸었는데
누가 그랬어요. "챗봇 만드는 강좌를 하시죠"
그래서 마련한 강좌입니다.
여기서 챗봇이란.
사용자와 함께 채팅을 하면서 재미를 주는 봇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DC야 안녕! 이라는 말을 채팅방에 치면
봇이 자동으로 대답을 하는 듯한 시스템입니다.
챗봇에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오늘은 챗봇의 핵심 기능.
명령어 습득 기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미 만들어진게 있는 관계로
해당 구문으로 진행하겠습니다.
( 구지 어렵게 만든 봇 이므로 전 강좌를 보고 오시면 편합니다 )
( 바로가기! )
if {_amount::2} contain "습득":
>if {dc} is not true:
>>set {dc} to true
>>if {point::%event-member%} is bigger than 99:
>>>if {_amount::3} and {_amount::4} is set:
>>>>add 1 to {count}
>>>>>if {_amount::4} contain "-":
>>>>>>replace all "-" in {_amount::4} with " "
>>>>>set {learn::%{count}%} to "%{_amount::3}%`%{_amount::4}%`%event-member's mention tag%"
>>>>>reply with "%{_amount::3}%라는 이름에 %{_amount::4}%를 넣은 말을 습득했어요 !"
>>>>>remove 30 from {point::%event-member%}
>>>>>wait 2 tick
>>>>>delete {dc}
>>>>>stop
일단 전 강좌를 보고 오셨다면 {_amount::2}이 먼지 아실테니 생략하겠습니다.
{DC} 라는 변수는. 메세지가 2번 보내지는걸 막는 오류 방지 변수입니다.
왜 구지 개적화되게 {DC} 를 넣느냐. 함은
애드온 문제인지 스크립트 문제인지 디스코드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개인적으로 저는 메세지가 2번 출력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저런 방법을 씁니다.
일단 설명하겠습니다.
if {point::%event-member%} is bigger than 99:
해당 구문은 습득 명령어를 사용하는 디스코드 유저의 포인트를 확인하는 변수입니다.
꼭 사용하지 않으셔도 되요.
그리고 if {_amount::4} contain "-":
>replace all "-" in {_amount::4} with " "
해당 구문을 왜 넣느냐 함은
구지 어렵게 봇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 를 통해 띄어쓰기을 하는 형식입니다.
set {learn::%{count}%} to "%{_amount::3}%`%{_amount::4}%`%event-member's mention tag%"
해당구문은 "%{_amount::3}%`%{_amount::4}%`%event-member's mention tag%"
이 구문만 보면 편합니다.
이 구문에서 a3과 a4가 있는데
a3은 명령어 이름
a4 는 출력 메세지
입니당
https://discord.gg/2gxSqWu - 마인크래프트 개발자 디스코드
윈초
2020.02.03와! 저 챗봇 만들때 이런건 생각 못해봤는데..?
HELLO!
2020.02.03아 그런 습득 명령어도 있었네요...! 발전하는 스크립트
win5705
2020.02.03감사합니다
DDang_
2020.02.03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윈초
2020.02.08와! 대박!!
ENCE
2020.02.08ㄷㄷ
윈초
2020.02.08더얼더얼(??)
ENCE
2020.02.09얼얼
윈초
2020.02.09얼
ENCE
2020.02.09얼얼
윈초
2020.02.09어얼
cord
2020.11.22왜 오류는 없지만 배워지지 않는것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