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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스킬) 제작 애드온

[ 스크립트 스킬강좌 ( 7 ) ] 파티클날개

2020.04.07 조회 수 5477 추천 수 1

안녕하세요 드온이입니다 이번강좌는 후원 유도용 파티클을 강좌 할건데요 서버만드시는 분들께서 후원하면 주는걸로 하면 좋겠죠?

근데 이번거는 스킬같지만 스킬이 아닌거같죠? 하지만 제가 만드는 스킬은 한정되있는게 아니라

오직 자기 자신만이 만족하기 위해 쓰는 것이 저의 스킬입니다 에헴.. .어쩄든 이번 강좌인 

 후원 유도용 파티클는   SKdragon 하는 애드온이 필요합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에 있습니다)

그럼 이제 강좌를 시작하겠습니다.


752467c2c5a82657fbd082a180eec99c.gif




먼저 구문을 봅시다


drawWings style 12, particle1 "flame", speed 0, RGB 0, 0, 0, particle2 "redstone", speed2 0, RGB2 0, 0, 0, particle3 "redstone", speed3 0, RGB3 245, 122, 0, center player, id "%player%", isSingle false, player, rainbowMode false, angle 110, height 0, space 0.2, visibleRange 30, tps 1, second 2 


진짜 기네요....

자 설명하자면 style 은 말그대로 스타일입니다 저 앞에 "12"는  스타일 코드라고 보면 됩니다 코드보는 사이트는 있는지도 몰르지만

숫자를 1 부터 16까지만 순서대로 사용해보면 그중 한개는 멋있는것이 나올겁니다 (스타일 코드는 아마 최대 16 까지 있을거에요)

 그리고 12번 스타일은 이렇게 생겼네요

77206442f60ca4d278aefb6e077fc745.png

멋있긴 하죠? 13번도 한번 해볼게요

d0eb3b89e9bc022a934bef4b55012b2d.png

오! 13번도 멋있네요

그다음 particle1 이거는 제가 flame 인데 사진 보면서 구문도 같이보면 뭔지는 알겠죠?

그다음 Speed 는 파티클 속도이고  RGB .... 이거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간략하게 설명해드릴게요

저번에 제가 dust 파티클 명령어 강좌 했던거 기억나십니까?

그떄랑 같은겁니다

RGB할떄  R = RED , G = GREEN , B = BRUE

으로 해석하면 얼마나 쉬운지 아시겠죠? 근데 다른점이 있다치면

명령어에서는 1이 정상값인데 여기서는 255가 명령어로 따지면 1으로 인식되어 255가 정상값이 됩니다

즉 예를 들어 명령어 /particle dust 1 0 1 4 ~ ~1 ~ 0.5 0.5 0.5 1 25

ba07d0bfd71039260eaa715b0c01481e.png

요렇게 뜨지만 여기서는

색코드를 255 0 255 으로 해야 된다는겁니다

이런식으로 particle3 까지 해주시고 그다음 center 는 파티클이 소환될 위치라고 해두시면 되고요

id "%player%" 이거는 파티클의 아이디 입니다 그대로 나두시면 됩니다

그다음  isSingle false 이것은 저도 모르는거라서  False 으로 해주시고

 rainbowMode 이거는 색이 무지개처럼 바뀌는 건데  true으로 해주시면  다음 GIF와 똑같이 됩니다

6803cb14a2cb1beb65be7384705339d8.gif

이렇게 됩니다 자 이제 angle , height , space, tps 1, second 2 

들는 일단 넘어가고 visibleRange 를 알아보려고 하는데

이거는 파티클이 보이는 범위입니다 저는 30으로 해놀게요

자 이제 구문 설명은 다했고 이제 적극적으로 활용해보면

command /날개 [<player>] [<integer>]:

> trigger:

> > if player is op:

> > >  drawWings style arg-2, particle1 "flame", speed 0, RGB 0, 0, 0, particle2 "redstone", speed2 0, RGB2 0, 0, 0, particle3 "redstone", speed3 0, RGB3 245, 122, 0, center arg-1, id "날개_%arg 1%", isSingle false, player, rainbowMode true, angle 110, height 0, space 0.2, visibleRange 30, tps 1, second 2

라고 해볼게여 자 그럼 이제 설명이것을 가지고 놀려면 리로드 해야되겠죠?

리로드를 했다고 친 다음 저는 다음처럼 가지고 놀았답니다 |__|

 2b870b170f6f4d63758e2b22cba55b8a.gif

그리고 파티클를 멈추는 방법을 알아야되겠죠? 그 구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stopEffect id <파티클아이디>

요런식으로 합니다

이걸 저는 다음처럼 만들었어요 __

command /날개멈추기 [<player>]:

> trigger:

 > > if player is op:

> > > stopEffect id "날개_%arg 1%"

자... 근데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께서 잊고 가시는게 있으실텐데...

그건바로 시작전에 말한 SKdragon 애드온입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여깄습니다

https://forums.skunity.com/resources/skdragon-emotes-particles.20/ 

자 이제 강좌를 마치곘습니다

그럼 다음에 만나요 감사합니다


https://discord.gg/2gxSqWu - 마인크래프트 개발자 디스코드

5개의 댓글

하늘의파편
2020.04.10
@PirmeOptimizerLav.

미카엘의 검 대단하죠?

Sunso
2020.04.10

스킬 skript를 많이 다루시는거 같아 한번 여쭈어봅니다
혹시 skdragon의 drawLines 혹은 drawDots 를 이용해서 기하학적인 파티클을 제작하는 방법을 아시나요?
방향을 조정해서 만드는 등 그러한 파티클입니다.
예) 정육각형 모양으로 선을 제작하는 등

렉이 걸리지 않는 선에서 방법이 있을까요..?

하늘의파편
2020.04.11
@Sunso

다음 강좌때 할려합니다

RGB
2020.04.25

와 이건 대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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