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강의는 HK 강좌팀 도토리님이 작성해주셨습니다.
TR에는 여러 트리거가 있습니다.
VT를 경험해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커맨드 트리거, 워크 트리거 등 트리거는 기능에 세분화됩니다.
세분화된 트리거들은 문법은 다르지 않으나 발동 조건이 다릅니다.
제 강의에서는 트리거와 기능들을 기초와 심화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기초 과정
- Click Trigger 플레이어가 블럭을 클릭할 때 발동하는 트리거
- Walk Trigger 플레이어가 블럭 위를 지나갈 때 발동하는 트리거
- Command Trigger 플레이어가 설정된 명령어를 입력할 때 발동하는 트리거
- Area Trigger 플레이어가 설정된 지역에 들어가거나/나갈 때 발동하는 트리거
- Named Trigger 잘 쓰이지는 않으나 다른 트리거에서 발동하기 위해 만들어진 트리거
- Executors(실행자) 트리거 내부에서 사용 가능한 명령
- Placeholder(플레이스 홀더) 서버 내에서 사용되는 변수를 참조 ex) 플레이어의 이름 등
- 조건문 논리 연산자, IF 등 조건이 맞을 때 실행되는 구문
- 반복문 FOR, WHILE 등 지정된 명령을 반복하는 구문
심화 과정
- Custom Trigger 발동 조건을 직접 설정할 수 있는 트리거
- Inventory Trigger 인벤토리에 관련된 이벤트를 담당하는 트리거
- Repeating Trigger 일정 주기마다 반복해서 작동하는 트리거
- 메소드 자바에서의 함수를 칭하는 말
- 배열 같은 타입의 변수들로 이루어진 하나의 (유한)집합
- IMPORT(임포트) BukkitAPI등 JavaDoc의 문서를 읽어 외부의 메소드를 가져오는 방법
오늘은 각 트리거의 예제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기능들은 이것 이외에도 상당히 많으니 추후 이어질 강의에서 따로 설명하고,
간단한 예제와 함께 기초적인 트리거들을 설명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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