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
대표칭호 없음
오늘은 지난 강좌의 끝에서 예고했었던, MagicItem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MagicItem은 자신이 원하는 아이템코드에, 원하는 이름, 원하는 설명, 원하는 능력(attribute), 원하는 인첸트를 설정해줄 수 있고,
cast-item 으로 할당해 스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추후 cast-item 강좌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MagicItem - 기본
MagicItem 의 기본 예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
predefined-items: 다이아몬드검: #매직아이템 이름 type: "diamond_sword" #매직아이템의 아이템코드(아이템데이터 값) name: "&f다이아몬드 검" #매직아이템의 이름 lore: - "&7다이아몬드를 가공해 만든 검이다." #매직아이템의 설명 - "&7단단해서 잘 부러지지 않는다." #매직아이템의 설명 unbreakable: true #아이템의 내구도가 닳을지 여부 (기본값 false, true 시 아이템의 내구도가 닳지 않음.) hide-tooltip: false #아이템의 NBT 태그를 표시 안할지 여부 (기본값 false, true 시 아이템의 NBT 태그가 보이지 않음.) enchants: #매직아이템의 인첸트 - "sharpness 4" #"<인첸트이름> <인첸트레벨>" 로 작성해야 함. attributes: #아이템의 NBT 능력(attribute) attr1: generic.attackdamage 10 add mainhand #attrN: generic.(능력 이름) (수치) (적용방식) (어디에 있을 때 발동하는지)
아래는 실제 적용 시 아이템의 사진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 구문이 있으나, 진짜로 진짜로 딱히 사용하지 않는 구문이기에 따로 설명하진 않겠습니다.
다만 위의 예문에서 나온 구문들은 꽤나 유용하고 사용 비중이 있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MagicItem 에 대한 강좌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강좌는 cast-item 에 대한 강좌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을 등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