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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HAN1110 입니다.
오늘은 파이썬으로 마인크래프트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앞으로 '3 : 어쩌고 저쩌고' 같은건 붙이지 않겠습니다. 물론 이 강좌에서만요!)
저번 결과물이고
from ursina import * app = Ursina() app.run()
이 구문이였죠?
이번엔 블록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일단 클래스를 만들어주세요. Voxel 로 해주세요!
나중에 클릭해서 부술거기 때문에 버튼으로 할겁니다
그리고 바로 구문 보여드릴게요
참고로 여기서 탭을 2스페이스로 하겠습니다
class Voxel(Button):
근데 이거가지곤 : 때매 오류가 나요!
그럼 이런말을 끄낼거같은데
어? 그럼 : 를 지우면 되는거 아닌가요?
아니에요. 텍스쳐를 정의해줍시다.
def __init__(self, position=(0, 0, 0), texture=''):
또 같은말을 끄낼거같은데
뒤에 다른 구문이 있어요.
super.__init__( )
파이썬을 잘하시는 분들은
"어? 저 안에 뭔가 들어가나요?"
또는
"어? 저거 잘못쓴거같은데요?"
라고 하실수 있는데
뭔가 들어가는게 맞아요 .
자. 일단
parent=scene
로 정해주세요.
이건 나중에 하늘 만들때도 scene 를 쓸겁니다.
다음으로
position=position 으로 해주세요.
위치는 그대로 정하는겁니다.
model 은 Ursina 에 기본 내장 되여있는 Cube 로 할게요
origin_y=0.5 도 몰라도 됩니다.
저도 몰라요! 근데 필요 없어요!
color=color.color(0, 0, random.uniform(0.9, 1.0))
를 정해줄겁니다.
이게 색깔에 아주 큰 차이를 줍니다
hsv 컬러스페이스로 표현하고 , 하얀색 블럭으로 정한 뒤에 명도를 0.9 ~ 1.0 사이의 랜덤한 값으로 정해줄겁니다.
그래서
class Voxel(Button): def __init__(self, position=(0, 0, 0), texture=''): super().__init__( parent=scene, position=position, model='cube', origin_y=0.5, color=color.color(0, 0, random.uniform(0.9, 1.0)), scale=1.0 )
이게 오늘 구문이였어요. 그럼 갈게요!
실제로 아무 결과도 안나온답니다.
저번처럼
이 결과가다에요
그럼 왜 이 강좌를 했냐고요?
다음편에블럭 설치를 할거기 때문이죠!
아이스틴
2021.09.01오랜만에 왔는데 9편까지있다니.. 웹툰처럼 천천히 정주행해야겠네요
HAN1110
2021.09.01안그래도 Ursina 모듈 사용자가 적다보니
제가 최초가 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