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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4미만) 내구도 별 적용법과 소환법 ◆
1.14 미만 각 모델링을 내구도 별로 적용시켜 봅시다!
안녕하세요. 초스터입니다!
오늘은 1.14 미만 기준 하나의 도구에 내구도 별로 모델링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3D리소스팩을 만들 줄 안다는 가정하에 설명드리니 기초는 이해하고 오시길 바랍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D
◆ 적용법
일단 내구도 하나하나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구문이 필요합니다.
(아래는 다이아몬드 검을 예시로 든 diamond_sword.json 파일입니다)
아래와 같은 구문으로 이루어진 json파일을 리소스팩 내에 둬야지 내구도 별로 적용이 됩니다.
{ "parent": "item/handheld", "textures": { "layer0": "items/diamond_sword" }, "overrides": [ { "predicate": {"damaged": 0, "damage": 0.00064020486}, "model": "item/jsonname1"}, { "predicate": {"damaged": 0, "damage": 0.00128040973}, "model": "item/jsonname2"} ] }
[ 위 구문을 보며 아래의 과정을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
1. 내구도 별로 적용하고 싶은 모델링 파일을 리소스팩 기존 경로에 넣어주고, 적용하고 싶은 모델링 json파일의 이름을 각각 바꿔줍니다.
예시) 내구도 적용하고 싶은 모델링.json -> jsonname1.json
2. 아이템영어이름.json 이름의 파일을 새롭게 만들어줍니다.
예시) diamond_sword.json
3. 파일 내 "layer0": "items/아이템영어이름" 구문을 파일명과 동일하게 수정합니다.
예시) "layer0": "items/diamond_sword"
4. 파일 내 "predicate": {"damaged": 0, "damage": 내구도값}, "model": "item/모델파일명" 구문을 수정합니다.
- "damage": 0.00064020486 - 다이아몬드 도구 내구도값 1561/1562
- "item/jsonname1" - 모델링 json파일명
- "damage": 0.00128040973 - 다이아몬드 도구 내구도값 1560/1562
- "item/jsonname2" - 모델링 json파일명
- 여기서, 내구도값을 구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산기를 이용해서 아래 공식을 적용하면 됩니다.
뺄 내구도 ÷ (도구별)총 내구도 [ 1÷다이아몬드 총 내구도 = 1÷1562 ]를 계산해서 나온 소수점을 내구도값에 적으면 됩니다.
위 두개 말고도 다양한 내구도를 추가하고 싶으면
{ "predicate": {"damaged": 0, "damage": 내구도값}, "model": "item/모델파일명"} 구문을 아래에 계속해서 추가하면 됩니다.
이 때, 맨 위 구문 예시처럼 마지막엔 쉼표를 적어서는 안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5. 완성된 아이템영어이름.json 파일을 리소스팩 경로 assets-minecraft-models-item 에 넣어줍니다.
위 과정을 모두 완료했으면 아래와 같이 파일들이 들어있겠죠?
assets-minecraft-models-item에는 diamond_sword, jsonname1, jsonname2의 이름을 가진 json파일들이!
assets-minecraft-textures-items에는 jsonname1, jsonname2 각각의 png파일들이!
◆ 소환법
마크에 접속해서 아래의 명령어를 적으면 내구도별 도구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give 닉네임 도구 개수 뺀내구도 - 내구도가 깍인 도구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give 닉네임 도구 개수 뺀내구도 {Unbreakable:1} - 내구도가 깍였지만 부서지지 않는 도구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을 이해했으면 이제 여러분은 내구도별로 도구를 적용하고 소환할 수 있습니다!
혹시 영상을 원하시면 말해주세요! 더욱 나은 이해를 위해서 만들까 생각중이랍니다!
[ 이 글이 유용했다면 추천 잊지말아주세요 :D 총총_33 ]
메마
2020.01.22감사합니다!
초스터
2020.01.23넵 :D
DDang_
2020.01.23글 정말 깔끔하네요 해당 양식 비슷하게 글 작성을 해도 괜찮을까요?
초스터
2020.01.23양식은 언제든지 사용하셔두 됩니다~! :D
인절미
2020.01.23나중에 1.14 이상 도 알려주실수 있나요?
겸손한젤리봇
2020.01.23초스터
2020.01.231.14 이상은 제가 이해도가 낮아서 약간 시간이 걸리겠지만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절미
2020.01.23예! 알겠습니다!!
뚜움칫
2020.02.03검말고 모자로 하면은 장착할때 리소스팩 적용이 안되나용?
초스터
2020.02.03네네 갑옷류는 적용이 안됩니다 ㅠㅠ
DRDTF
2020.02.26정보 감사합니다 잘 쓸게요
설남[SULNAM]
2020.03.18오류블록이 뜨는데 어떡할까요 1.12.2 rpg섭이라 꼭 필요한데 ㅠㅠ
초스터
2020.03.18흐음... 아마도 경로에서 문제가 생겼을 확률이 커보입니다.
shark5525
2020.05.02내구도 대신 이름으로 할수도 있나요?
초스터
2020.05.02리소스팩이란 이미 있는 무언가에 커버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결론적으로 이름으로는 불가능한걸루 알고있습니다.
bloodofblood
2020.05.26활에도 가능 한가요?
mchang
2020.05.26오 감사합니다
Hypeschool
2020.10.11내구도 안보이게는 어떻게하져?
콧구멍큰불독
2022.01.24전 아무리 해도 안되던데... 쪽지 주세요..
한번만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