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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ocs.google.com/document/d/1OaWpNLEKnel-sxKRduIpaqaIRCU4ovCw2Wn_tH5yvMU/edit?usp=sharing
매우 특이한 마인크래프트 팀원 구인글
작성자: 시그니션
최근 수정: 2018/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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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구인 상황
개발자 - 자바&서버 : 1명 / 1+명
개발자 - 기타: 1명 / 3+명
개발자 - Skript: 0명 / 2+명
기획자 - 일반: 0명 / 2+명
기획자 - 번역: 1명 / 2+명 , 예비 1명
디자인 - 일반: 0명 / 1+명
디자인 - 리소스팩: 0명 / 1+명
건축가 - 일반: 1명 / 3+명
모든 구직 자리는 간단한 인적사항과 자기소개를 들은 후 , 문제가 없을 시 간단한 테스트를 거치게 됩니다. 기획자-일반 과 기획자-번역 의 테스트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획자 일반과 번역 부분의 신청이 굉장히 많아 먼저 올려 드립니다. 처음 신청시 다음 테스트에 답을 하신 후 신청하셔도 되고 아니면 먼저 인적사항만 보내신 후 답변을 받으면 하셔도 좋습니다. 인적사항은 너무 이상한 것이 아니면 크게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만약 자격증이나 학교 등을 인증하시고 싶으시다면 개인적인 부분 (주민등록번호, 얼굴 등) 을 가린 후 제출해 주시길 바랍니다. 모든 첨부자료들은 이메일을 읽고 확인한 후 삭제합니다.
기획자-일반: https://docs.google.com/document/d/1E6DJJ77Ysoe3hAdsjkg4RiWNwD9ZwqFkLbPKEAV5AQg/edit?usp=sharing
기획자-번역:
https://docs.google.com/document/d/1zFfFTUJDQjyAbih2hUGzBv4mNwpf2-_Z8nxHHOd8nF8/edit?usp=sharing
다른 분야 또한 테스트가 있으니 유의해 주시고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테스트에는 확정 합격 / 불합격 점수가 존재하며, 그 사이 점수를 획득하시면 추가 인터뷰가 필요하다는 점을 참조 바랍니다. 기획자의 경우 위 링크를 보시면 좀 더 구체적인 판단 기준을 알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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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구인글이지만, 서버 개발을 무조건 시작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팀원이 확실하게 모두 모이면 시작할 계획입니다. 좋은 팀원을 구할 수 없다면 개발은 무산되며 팀이 모두 완성될때까지 시작을 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시그서버를 운영했다가 말았다가 한 시그니션입니다. 2018년 1월에 시그서버를 갑작스럽게 중단한 이후 내가 지금까지 어떻게 서버를 운영했었나, 배운 점은 무엇이고 고쳐야 할 점은 무엇이며, 앞으로 이걸 하는 것이 의미가 있는가. 와 같은것을 여러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밑은 간단하게 제 생각을 정리한 것입니다.
하지만 서버개발을 시작하게 된다면 시그서버2 보다 훨씬 더 풍부한 컨텐츠와 안정적이고 유저 친화적인 운영, 그리고 정말 게임같은 게임을 만들어 보기를 희망합니다. 서버는 한국 서버 하나, 미국 서버 하나로 시작할 예정입니다. 서버의 버전은 1.8+ 이며, 서버의 컨셉은 기획과정에서 최종적으로 정해질 예정이나 현재 생각하고 있는 것은 오픈필드 형식 + 스카이블럭 + 국가전쟁의 복합적이고 다양한 컨텐츠의 서버입니다. 팀 구직을 신청하시기 전 제 생각을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밑 내용을 꼭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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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fore 시그서버 1.0.0 :
( 1.5.2 또는 1.5.2 ~ 1.8.8 서버 , 최고동접: 200+, 평균동접: 80+)
장점: 마인크래프트에 인기가 많아 사람을 모으기가 더 수월했음.
단점: 뭘 잘 몰랐음. 서버에 대한 이해 적음, 자바 x , 프로그래밍을 책 예제 이상 /기초수준 이상으로 해 본 적 없음.
배운 점: 마인크래프트 서버 운영에 대한 흥미
시그서버 1.0.0 ~ 1.0.10 :
( 1.8 + 서버, 최고동접: 80+ , 평균동접: 40+)
장점: 안정적인 서버 환경 구축을 위해서는 확실한 외부공격에 대한 대비 ( 일반적으로 디도스 ) 가 필요하다는 것을 배움, 시스템에 대해서 찾아보고, 배우고, 자바는 아니지만 다른 언어를 사용해 여러 프로젝트 진행하며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 높아짐 + 이론 공부를 통해 전반적인 컴퓨터에 대한 지식 쌓음. 제대로된 기획을 하고 싶어 게임기획 도서를 읽어보며 주먹구구식 개발이 아닌 나름의 윤곽있는 계획을 세우고, 필요한 시간을 할당하고, 작업을 하기 시작함.
단점: 장점에서 고친 것들이 부족했음.
배운 점: 안정적인 서버 환경의 필요성 , 프로그래밍을 포함한 여러 개발 능력, 기초적인 기획 능력
시그서버 2.0.0 ~ 2.2:
( 1.8+ 서버 , 최고동접: 300+ , 평균동접: 150+)
팩트: 해 보다 보니 모든걸 혼자 스크래치에서 혼자 만드는건 불가능하다고 보고 대부분 이미 만들어진 플러그인을 가져다 쓰고 필요할 경우 일부분만 변경하거나 API를 사용해 연동하는 식으로만 개발을 진행함.
장점: 이전보다 프로그래밍 실력이나 전반적인 서버 및 컴퓨터에 대한 이해도는 높아졌음. 서버에 대한 기대감을 낮춤. 기대가 적었기에 실망도 적었고 맹목적인 비난글에도 초연하게 대처할 수 있었음. 하지만 여전히 서버에서 발생하는 문제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 최소한 사람을 대면하는 일에서 스트레스를 받지는 않음.
단점: 열정이 매우 부족했음. 이는 내가 가지고 있는 열정이 원래부터 없었다기보다는 너무 오래 혼자 모든것을 끌어가려다 보니 이미 지칠대로 지쳤다고 생각함. 학교에서 할 일이 많았는 것도 덤. 마지막에는 더 이상 아무것도 하지 않게 되었음.
배운 점: 혼자서는 못한다. 한국어로만 하는 서버로는 답이 없다. 서버가 엄청나게 크지 않은 이상 여러개의 다양한 서버를 제공하는 것은 도리어 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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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그서버 (Sigcraft ) 3.0.0 을 왜 다시 시작하려고 하는가?
Pro
#1. 서버를 접고 되돌아보니 서버를 접어서 남는 시간을 그렇게 생산적인 일에 쓰고 있지는 않음. 남는 잉여 시간을 대부분 게임, 커뮤니티(Reddit/9gag) 및 유튜브를 보는데 사용하고 있음. 그러므로 생산적인 일을 하는 시간은 달라지지 않음.
#2. 게임 유저로써의 경험은 개인적으로 크게 즐겁지 않음.
#3. 한국 서버 생태계는 매우 암울하지만 MicroSoft 사가 모장을 인수했으며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 자체가 가진 샌드박스에 대한 상징적 의미 떄문에 쉽게 죽을 게임은 아닐 것으로 생각함.
Con
#1. 서버 중단 글에 적은 것처럼 업으로 삼지 못하는 마인크래프트 서버 운영을 계속 하는 것이 의미가 있는가? ( 프로그래밍 커리어 또는 앞으로 지속할 무슨 커리어던 간에 이 운영이 나에게 의미가 있는가? )
#2. 이것을 취미 생활으로만 할 수 있는가? ( 내 다른 삶에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고 , 시간적으로나 스트레스적으로나 ) - 가장 중요
#3. 한국 마인크래프트 서버 생태계는 여러모로 너무 암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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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하게 된다면...
팀을 꾸린 후 협업을 통해 운영을 할 것. 나 자신은 직접 개발을 하기보다는 어떠한 식으로 개발을 해야하는지 길을 안내하고, 방법을 가르쳐주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만 담당. 이를 위해서는 내가 부재중이라도 급한 상황을 처리할 수 있는 관리자, 컨텐츠를 실제로 제작할 사람, 여러 컨텐츠와 이벤트를 구상할 사람, 퀘스트나 스토리를 구상할 사람, 여러 제작된 컨텐츠를 면밀하고 강도높게 테스트 할 수 있는 사람, 공정하고 성실하게 서버 채팅을 관리하며 서버 건의사항 및 신고사항을 보고 처리하거나 정리하여 개발자에게 전달 할 수 있는 GM, 서버 디자인을 할 사람, 서버에 필요한 건축물을 짓거나 가져와서 자연스럽게 적용할 사람 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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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누가 신청을 해야 하는가?
완성도 높은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제작하기를 희망하며, 마인크래프트 또는 게임 제작에 높은 열정이 있으며, 여러 사람들과 협업하고 소통하기를 원하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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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하는 법: [email protected] 으로 각 분야의 요구사항에 있는 것들을 보여주고 , 있다면 우대사항에 있는 것을 보여줄 만한 자료를 첨부하여 나이와 마인크래프트 닉네임과 함께 제출. 필요할 시 ( 개발자 및 기획자는 높은 가능성으로 ) 스카이프 또는 디스코드로 전화 인터뷰를 요청 할 수 있음. 개발자인 경우 간단한 technical issue 에 관한 질문을 할 수 있으며 기획자인 경우 전반적인 기획에 대해 생각하는 점에 관한 질문을 할 수 있음. Technical 인터뷰는 간단한 알고리즘, 코드의 효율성, 또는 문제 해결 능력을 테스트 하는 것으로 통화로만 가능함 ( 이메일이나 채팅으로 불가능. 통화 도중 설명을 위하여 텍스트를 사용하는 것은 O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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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sential ( 필수 )
Optional ( 옵션 )
Filled ( 구인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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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관리자
개발자 or 기획자 중 서버에 큰 애착을 가지고 믿고 맡길 수 있을 만한 사람이 있을 때 선출. 개인이 받는 수익 할당량 + 10%
권한: Ro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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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개발자 분야의 예상되는 수익 분배: 최대 순수 수익의 30% , 각 인원에 분배되는 양은 개발자의 수와 작업량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이는 작업 시작 전에 모두 정하고 시작할 예정.
개발자 - 자바 & 서버
필요인력: 1 + 명
예상되는 주당 할애 시간: 10+ 시간
요구사항
# 기초적인 자바 능력
# API 사용 경험 , 개인 프로젝트 경험
# 기본적인 데이터베이스에 관한 지식
# Git 사용 능력
# 리눅스에 대한 지식
우대사항
# 오픈소스 프로젝트 참여 경험
# 마인크래프트 public/private 플러그인 제작 경험
# 클린 코드 및 test-driven 개발 가능
# Redis 에 대한 지식
# No_Spaghetti please..
예상되는 할 일
# 두개 또는 그 이상의 플러그인의 데이터 연동 ex) A 미니게임 플러그인과 B 이코노미 플러그인이 있을 때, A 미니게임 도중 3킬 이상을 하면 돈을 지급 등
# 서버 이벤트 Shell Script 개발
# 두 개 또는 그 이상의 서버의 데이터베이스를 연동
권한: 본서버 - 개발에 필요한 플러그인 폴더 & 개발서버 - Root
개발자 - 기타
필요인력: 3+ 명
예상되는 주당 할애 시간: 20+ 시간
요구사항
# 영어 해석능력 ( documentation 읽기 )
# 문제 해결 능력 ( problem - solving )
# 마인크래프트에 대한 열정
우대사항
# 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을 다뤄 본 경험
예상되는 할 일
# 퀘스트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퀘스트 제작
# 무기 방어구 및 아이템들 기획된 대로 제작
# 몬스터나 동물들 제작
# 기타 프로그래밍적인 지식이 필요하지 않은 모든 개발 업무 담당
권한: 본 서버 - ~/필요한_플러그인_폴더/ 권한 & 필요 플러그인 인게임 리로드
개발자 - Skript
필요인력 2+ 명
예상되는 주당 할애 시간: 10+ 시간
요구사항
# 개발자 기타 + Skript 개발능력
우대사항
# 프로그래밍 능력
예상되는 할 일
# 다양한 Skript 구상 및 작성
권한: ~/skript/dev_name/ & 인게임 리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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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자
기획자 분야의 예상되는 수익 분배: 최대 순수 수익의 20% , 각 인원에 분배되는 양은 기획자의 수와 작업량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이는 작업 시작 전에 모두 정하고 시작할 예정.
기획자 - 일반
필요인력: 1+ 명
예상되는 주당 할애 시간: 알 수 없음
요구사항
# 내용을 조리있게 정리하여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능력
# 다양한 책 및 다양한 게임 경험 - 이는 롤, 오버워치, 배그 같은 게임을 매우 많이 한 것을 일컫는 것이 아닌 다양한 장르의 다양한 게임을 해 본 것을 의미함
# 커뮤니케이션 능력 - 게임 기획은 소설을 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디까지 가능하고 어떤 부분은 힘들거나 할 수 없는지를 인지해야 함. 이를 개발자와 충분히 상의한 후 시작 가능
# 창의력과 기획에 대한 열정
우대사항
# 이미 기획을 해 본 적이 있음
예상되는 할 일
# 퀘스트 구상
# NPC들의 스크립트 작성
# 이스터 에그 형식의 퀘스트나 장소 구상
# 이벤트 구상
기획자 - 영어<->한국어 번역가
필요인력: 1+ 명
예상되는 주당 할애 시간: 알 수 없음
요구사항
# 영어와 한국어에 능통함
# 게이머 - 두 나라의 게임 컬쳐에 대한 이해도 필요.
--! 한국어-> 영어 번역은 한국인의 번역을 거친 후 영어 원어민의 번역을 다시 거칠 예정임
우대사항
# 영어실력을 입증할 수 있을 만한 것
# 여러 게임 한글화 경험이 있음
예상되는 할 일
# 퀘스트 , 스크립트, 설명 등 유저가 보는 모든 것들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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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가
건축가 분야의 예상되는 수익 분배: 최대 순수 수익의 20% , 각 인원에 분배되는 양은 건축가의 수와 작업량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이는 작업 시작 전에 모두 정하고 시작할 예정.
건축가 - 일반
필요인력: O 명 ( 팀 가능 )
예상되는 주당 할애 시간: 알 수 없음
요구사항
# 적합한 건축 실력과 적합한 건축 속도
# 다양한 건축 툴을 능숙하게 사용 할 수 있음
우대사항
# 건축 실력을 증명할 수 있을 만한 건축 프로젝트 경험 있음
# 지형 건축
예상되는 할 일
# 서버 오픈필드 맵 건축 및 수정
# 로비 및 미니게임 맵 건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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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디자인 분야의 예상되는 수익 분배: 최대 순수 수익의 10% , 각 인원에 분배되는 양은 GM의 수와 작업량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이는 작업 시작 전에 모두 정하고 시작할 예정.
디자인 - 일반
필요인원: 1+ 명
예상되는 주당 할애 시간: 2+ 시간
요구사항
# 포토샾 또는 그림수정 프로그램 사용가능
우대사항
# 디자인 해본 결과물이 있음
예상되는 할 일
# 배너 제작
# 서버 홈페이지 디자인
# 서버 홍보물 제작
권한: 제작한 디자인에 관한 모든 권한
디자인 - 리소스팩
필요인원: 1+ 명
예상되는 주당 할애 시간: 알 수 없음
요구사항
# 리소스팩 제작 가능
# 3D 리소스팩 제작 가능
우대사항
# 사운드 제작 가능
예상되는 할 일
# 리소스팩 제작
권한: 제작한 리소스팩에 관한 모든 권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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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GM 분야의 예상되는 수익 분배: 최대 순수 수익의 10% , 각 인원에 분배되는 양은 GM의 수와 작업량에 따라 상이할 수 있음. 이는 작업 시작 전에 모두 정하고 시작할 예정.
GM - 인게임 관리
요구사항
# 서버 오픈 이후 공지 및 선출
우대사항
# 없음
예상되는 할 일
# 서버 채팅 관리
# 서버 컨텐츠 테스트
# 서버 건의사항 정리 및 전달
# 서버 신고사항 처리
필요인력: O 명
예상되는 주당 할애 시간: 알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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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매기
2018.04.21gm 하고 싶습니다
시그서버가 열게 된다면 누구보다 열정을 가지고 할 자신 있습니다
시그서버에 정을 붙이고 한 유저인지라 지원 해봅니다
만약 고민하게 되신다면 [email protected]으로 메일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