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 | 플러그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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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 | 개발자 툴, RPG |
게임버전 | 1.8.x, 1.9.x, 1.10.x, 1.11.x, 1.12.x |
API | 스피곳 |
자료글 | https://www.spigotmc.org/resources/mmoitems-legacy.60876/ |
전 글에서 가볍게 소개만 마치고 글 줄였던 MMOITEM으로 다시 찾아뵙습니다 !
이번 글에서는 실전으로 넘어가 함께 무기를 만들어 볼건데요,
오늘 함께 만들어 볼 무기는 '스태프' 입니다 !
먼저 MMOITEM에는 각 무기타입마다 다른 공격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머/검/창/스테프/채찍/총/루트/석궁 이 대표적인 타입인데요,
오늘은 이중에서도 스태프를 함께 만들어볼거에요 !
#1. 아이템을 생성하자
먼저 MMOITEM에서 아이템을 세부 설정하기 전에 아이템을 생성해주어야합니다.
명령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mi create
하지만 저희는 이번 강좌에서 스태프를 함께 만들어 보기로 했으니 type은 스태프로 하고 name은 그냥 아무거나 할게요!
여기에서 name은 이 아이템을 불러올때 코드같은? 개념입니다.
아이템의 이름은 따로 설정이 가능해요!
저는 /mi create staff 1 로 스태프를 생성할게요
그러면 이런 창이 나오실거에요.
먼저 각 버튼마다 영어잘하시는분들은 해석하셔서 아실 수 있겠지만,
저는 처음부터 함께 알려드리므로 중요한 버튼들을 알려드릴게요.
1. 화약 - 화약은 내가 지금까지 제작중인 아이템을 받는 버튼입니다.
2. 잔디 - 잔디는 현재 내 아이템의 외형이 네더와트인데, 내가 원하는 외형의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외 표지판 - 로어, 아이템의 이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건 여기까지 알려드리고 이제 본격적으로 지팡이를 만들어 볼게요!
#2. 아이템을 설정하자
먼저 저는 아이템의 외형을 스태프에 걸맞게 막대기로 설정을 하려고합니다.
그러므로 아까 설명드렸던 잔디블럭을 한번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채팅창에 이렇게 나오면서 뭐를 타이핑하라고 합니다.
저는 막대기로 하고싶으니까 STICK 이라고 써줄게요
그러면 아이템이 막대기로 설정됐습니다.
이 아이템을 화약버튼을 눌러서 받아보실 수도 있지만 그건 나중에 받아보기로 할게요.
그리고 중요한 데미지를 설정해야겠죠?
칼모양 버튼을 눌러줍시다.
이번에도 데미지를 적으라고 하는데요,
숫자형식으로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20으로 적을게요.
그러면 이렇게 무기 공격력이 세팅이 됩니다.
참고로 저는 메세지부분을 수정해서 저렇게 됐어요.
이부분은 나중에 강의에서 알려드릴게요.
자, 그리고 화약버튼을 통해서 지팡이를 받아보시면 좌클릭했을때
에너지 구 같은게 나가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만드신 아이템은
/mi edit staff 1 으로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코드를 1로하시지않고 asdf로 하신분이라면 /mi edit staff asdf 로 치셔야 받으실 수 있겠죠?
이상 스태프 만들기 강의였습니다.
TNIPopet
2021.01.12한국어로 수정하는 부분은 어디서 수정할 수 있나요? 찾는데 못찾아서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