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hansol64 77850197f82247d1b3a94c5ee8ba459a
분야 | 스크립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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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버전 | 1.19.x |
예제:
on block place: #블록이 설치 됐을때 이벤트 발생
set {block::%event-location%} to uuid of player #변수에 이벤트가 발생한 좌표마다 플레이어의 uuid 값을 저장
on block break: #블록이 부서졌을때 이벤트 발생
if {block::%event-location%} is set: #이벤트가 발생한 좌표 변수에 값이 할당돼 있다면
if {block::%event-location%} is uuid of player: #그 변수 값이 해당 플레이어의 uuid 값과 일치하면
send "내 블록입니다." #메세지를 출력한다.
delete {block::%event-location%} #해당 변수는 삭제한다.
else: #일치하지 않는다면
cancel event #이벤트를 취소 시킨다.
send "내 블록이 아닙니다." to player #메세지를 출력한다.
이렇게 그대로 사용하면 블록이 설치 될 때마다 변수가 생성되기 때문에 많은 블록이 설치 되면 안좋겠죠?
소수의 블록이 파괴되면 안될 때 응용해서 사용해봅시다~
응용 예제:
command /블록보호:
trigger:
set {block::%location of targeted block%} to uuid of player
~~~~생략~~~~
이렇게 하면 바라보고 있는 블록
의 위치를 /블록보호 커맨드로 설정 할 수 있겠죠?event-location: 이벤트가 발생한 위치를 표현 합니다.
location of targeted block : 바라보고 있는 블록의 위치를 포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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