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_Romantic 47b10a506ea44415a8bd3b4fb28197d6
자료 자바 에디션(JE) 플러그인 트리거
[ Trigger Reactor ] :: 플러그인처럼 트리거마다 config를 만들어보자!
장르 | 개발자 툴 |
---|---|
게임버전 | 1.5.2, 1.6.2, 1.6.4, 1.7.2, 1.7.4, 1.7.10, 1.8, 1.8.8, 1.8.9, 1.9, 1.9.4, 1.10, 1.10.2, 1.11, 1.11.2, 1.12, 1.12.1, 1.12.2, 1.13, 1.13.1, 1.13.2, 1.14, 1.14.2, 1.14.3, 1.14.4 |
원산지 | 국산 |
개발자 | Pro_Snape |
저작권 | <Copyright 2019. Pro_Snape. All Rights Reserved.> + < GNU GPL v3> |
자료 출처 | https://www.koreaminecraft.net/index.php...rl=1007818 |
소스 | https://www.koreaminecraft.net/index.php...rl=1007818 |
외부 전역 변수 시스템
(External Yaml System)
(Config System)
Trigger Reactor v2.2.1 이상
기존 트리거 리엑터는 전역변수(Global Variable)를 vars.yml 에서만 넣어서 관리했습니다.
그러나, TR에서 돌아가는 시스템이 많아질수록, vars.yml 이라는 하나의 파일에서
모든 시스템의 설정을 보고 사용하기에는 너무 비효율적 입니다.
이를 해결하는 것이 바로 이 외부 전역변수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기존 vars.yml 이라는 저장 파일에 국한되어 있던 전역 변수 저장소를
개인이 직접 개별적으로 config 파일을 만들어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가령, 수학문제에 관련된 변수를 따로 관리하고 싶다면, 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math.yml 이라는 독립된 파일을 생성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통하여 TR로 만들어진 각 시스템은 각각 독립된 정보 저장소를 가질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마치 플러그인과 같은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이전에 올라오던 시스템과 다르게, JavaScript로 작성된 파일이 있습니다.
이는 기존 Copyright과 더불어 GNU GPL v3.0 최종 사용권 라이선스를 가지며, 소스 코드를 수정하여 배포 시,
소스코드에 대한 GNU GPL v3.0 라이선스에 대한 전문을 표기할 의무가 있습니다.
라이선스 전문
*******************************************************************************
Copyright (C) 2019 Pro_Snape
*******************************************************************************
This program is free software: you can redistribute it and/or modify
it under the terms of the GNU General Public License as published by
the Free Software Foundation, either version 3 of the License, or
(at your option) any later version.
This program is distributed in the hope that it will be useful,
but WITHOUT ANY WARRANTY; without even the implied warranty of
MERCHANTABILITY or FITNESS FOR A PARTICULAR PURPOSE. See the
GNU General Public License for more details.
You should have received a copy of the GNU General Public License
along with this program. If not, see < http://www.gnu.org/licenses/ >.
*******************************************************************************
ㆍ/config <파일 이름> <변수 이름> - 파일 내에 있는 변수를 불러옵니다.
ㆍ/config <파일 이름> <변수 이름> <값> - 해당 파일의 변수에 값을 저장합니다. 파일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값>은 문자열, 정수, 실수, 불 대수를 지원합니다.
Executor(실행자) 사용법
ㆍ#CONFIG [create / remove / initailize / put], <파일 이름>, [<변수 이름>], [<값>]
create - <파일 이름>을 가진 파일을 생성합니다. create 사용 시 <파일 이름> 만 필요합니다.
remove - <파일 이름>을 가진 파일을 삭제합니다. remove 사용 시 <파일 이름> 만 필요합니다.
initailize - <파일 이름>을 가진 파일내 변수를 초기화합니다. initialize 사용 시 <파일 이름> 만 필요합니다.
put - <파일 이름>을 가진 파일 내에 <값> 을 가진 변수를 저장합니다. put 사용 시 <파일 이름>과 <변수 이름>, <값> 이 모두 필요합니다.
<값> 은 문자열, 정수, 실수, 불 대수, 위치를 지원합니다.
(향후 아이템 지원 예정)
--
PlaceHolder(플레이스 홀더) 사용법
ㆍ$config:<파일 이름>:<변수 이름>
<파일 이름>을 가진 파일 내에 <변수 이름>의 이름을 가진 변수의 값을 불러옵니다. 사용 시 <파일 이름>과 <변수 이름>이 모두 필요합니다.
--
[ CraftBukkit, Spigot, PaperSpigot ]
① ../plugins/TriggerReactor/ 폴더로 이동합니다.
②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풉니다.
③ 다운로드한 파일 내부의 폴더와 동일한 이름을 가진 폴더에 맞게 .trg 파일과 .js 파일등 있는 파일을 모두 넣습니다.
④ 서버를 리로드합니다.
[ Sponge ]
① ../config/triggerreactor/ 폴더로 이동합니다.
②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풉니다.
③ 다운로드한 파일 내부의 폴더와 동일한 이름을 가진 폴더에 맞게 .trg 파일과 .js 파일등 있는 파일을 모두 넣습니다.
④ 서버를 리로드합니다.
/config 입력을 통해 명령어 목록을 불러올 경우
/config <파일 이름> <변수 이름> 입력을 통해 변수를 불러올 경우
/config <파일 이름> <변수 이름> <값> 입력을 통해 변수를 저장할 경우
/config <파일 이름> <변수 이름> 입력을 통해 변수를 불러올 때, 파일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
외부 전역 변수 시스템 다운로드
https://www.koreaminecraft.net/store/1053459 (한마포 포인트 스토어) |
[중요] TriggerReactor 다운로드
https://github.com/wysohn/TriggerReactor/releases
다운로드 시에 1.5.2 ~ 1.12.2 버전은 legacy 버전을, 1.13 이상의 버전은 latest 버전을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이스틴
2019.12.13스토어판매 대기상품!!!! 2번째 상품인가
Dr_Romantic
2019.12.14사실 3번째랍니다. 앞에 아직 대기중인 DC님의 자료가 있어요.
3의 의미는... 무엇이지?
아이스틴
2019.12.14그렇군요! 3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