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ngiboy 6e95e864e48245c2afe38069f3b5551f
장르 | 재미, 그 외에 장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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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버전 | 1.17.1 |
원산지 | 국산 |
개발자 | NUngiboy |
저작권 | 알 수 없음 |
자료 출처 | https://skripthub.net/docs/ |
개요
원하는 엔티티를 향해 데미지를 주는 총을 만드는 기본적인 스크립트입니다
히트스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목표한 살아있는 물체와 자신 사이에 있는 블럭이 모두 관통 가능한 블럭일 때
목표에게 데미지를 주는 방식입니다
버전 및 필요 애드온
Skript 2.6 Beta 3 / Skript 2.6 정식 버전에서의 정상 작동을 확인하였으며
SKbee 애드온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사용법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면 맨 처음에
/`peneadd air
/`peneadd caveair
명령어를 입력해주세요
그래야만 총알이 공기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에는 /`item 명령어를 입력하여
총과 블럭 지정 막대기를 얻습니다
블럭 지정 막대기로 관통 가능한 블럭을 지정하고
총을 들고 우클릭하면 총알이 발사됩니다
추가적으로 /`pene /`peneadd /`penedelte 명령어를 통해 관통 가능한 블럭들을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으며
/`pene clear 를 입력하면 관통 가능한 블럭 전체가 초기화됩니다.
총알이 정상적으로 목표에 맞을지 확인하는 방법은
/`pathtest
명령어를 사용하여 엔티티까지의 블럭, 관통 가능 여부, 사격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표 엔티티가 없는 경우에는 30블럭만 확인합니다.
총의 명칭 또는 종류를 바꾸는 방법
13 , 179번째 줄의 "&b&l총" 부분을 변경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총은 나무 괭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13, 177 번째 줄의 wooden hoe를 다른 아이템 이름으로 바꾸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실제 작동 영상
1) 지상에서 /`pathtest와 블럭 지정 막대기가 작동하는 방식
2) 물 속에서 태스트 및 재장전 모션
파일 및 코드
스크립트 파일:
코드에 대한 자세한 설명 :
https://www.koreaminecraft.net/free/2901019
여담
처음으로 자료란에 올려보는 자료입니다!
사실은 어제 올리려고 했으나 야근을 한 관계로...
오늘은 월급루팡을 하면서 글을 써봅니다
사실 아쉬운 점도 많습니다. 플레이어의 Yaw와 Pitch값을 받고
현재 위치부터 그 일직선 내에 엔티티가 있으면 작동하는 방식이 더 정확할 것 같으나
스크립트의 벡터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부득이하게 지금과 같은 방식을 사용하였습니다
마크에 대하여 살짝 아쉬웠던 점은, 마크는 블럭의 실제 크기가 어떻던 간에 블럭을 한 칸으로 인식하는 문제도 있었고
생각보다 너무 많은 물체가 다른 블럭으로 인식되더라고요 (특히 바닥에 설치된 횃불과 벽에 설치된 횃불이 다릅니다)
이걸 일일히 확인하여 알고리즘화 했으면 조금 더 나은 스크립트가 나올 수 있었으나
시간 및 체력 그리고 제 능력 관계상 지금은 여기가 한계인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버그가 있거나 발견하시게 된다면 댓글로 꼭 알려주시고,
능력자 분들이 코드를 수정해주시는 것 또한 환영합니다!
허두
2021.11.02자료란에 올라오길 바라던 스크립트였습니다!
panso
2021.12.11스피곳 버킷에서 가능한가요?
눙이
2021.12.22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벤자몬
2021.12.29저 스크립트 에서 play 1 of dust using dustOption(white, 1) at {_loc}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고쳐야 하나요?
(spawnlplay) are very slow for this effect and will be removed in the future, please consider using new patterns '(lerpldrawlmake)'. (gun.sk, line 207: play 1 of dust using dustOption(white, 1) at (_loc)') 이라고 뜹니다.........ㅠ
눙이
2022.01.04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해석해보면 이펙트가 느리게 사라지기 때문에 다른 패턴을 사용해보라고 나오는데 (아마 렉 유발 때문에 추정). 실행이 안된다면 아마 다른 부분에서 오류가 있을 것 같으며, 일단 dust를 제외한 다른 이펙트는 정상 작동하는지 한 번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