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j****
대표칭호 없음
NPC 앵무새가 아닌,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하는 존재로 만들고 싶습니다.
1. 일단 채팅 및 명령어는 사용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모두 마우스로 작동시키려고 합니다.
(채팅창에 클릭하면 작동하는 스크립트 작성이 가능한건 알고 있습니다.)
2.예시
촌장 : 부탁을 들어주겠나?
플레이어 : (선택지1) 싫어! 클릭 --> 촌장이 화를 냄, 동시에 옆에 있던 촌장 아들이 도망감
(선택지2) 좋습니다. 클릭 --> 촌장이 감사를 표함. 동시에 옆에 있던 촌장 아들이 대화를 건다.
촌장 아들이 본인 대화가 아닌데도, 촌장과 플레이어의 상호작용에 반응하는 것 처럼, npc들이 외부적인 요소들에도
반응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3. 모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플러그인이나 스크립트 위주로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Citizens , Denizen, MotionCapture 등등은 약간은 사용할 줄 알고,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는 기존 플러그인을 가지고 제가 원하는 상호작용을 구현하기 어려웠습니다 ㅠㅜ
구현 방법이나, 참고할만한 다른 플러그인, api 등등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404ERROR
2020.03.11이해를 잘 한것인지 모르겠지만.
저는 아래 처럼 구현을 하는 중입니다.
1. 각 요소들에 대한 타입을 지정해둡니다.
아머스탠드, 시티즌, 몬스터 기타 등등
2.NPC에 대한 선택지를 만들어 둡니다.
긍적적인 대답, 부정적인 대답, 잠재적인 대답 등
3.각 타입에 대한 스크립트 (스크립트 플러그인이 아닌 대사를 뜻함.)
#위에 예시를 참고작성
촌장 : 부탁을 들어주겠나?
(촌장은 플레이어가 말을 건 사람.)
플레이어 : (선택지1) 싫어! 클릭 --> 촌장이 화를 냄, 동시에 옆에 있던 촌장 아들이 도망감
(선택지2) 좋습니다. 클릭 --> 촌장이 감사를 표함. 동시에 옆에 있던 촌장 아들이 대화를 건다.
(선택지 제공)
> 선택지 A or B를 선택할 경우 각 타입에 맞게 내용에 넣어둔 다음 실행시키도록.
스크립팅 자체가 각 요소에 대한 타입으로 구성되어있기에 모두 불러와서 상호작용이 가능함. 선택지에 대해서 기록을 해두고 ( A면 앞으로 이야기에 A라는 전제를 깔고 작업을 하도록. B면 B라는 전제를 깔고 작업을 하도록.) 스토리를 진행시킬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