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쥬
대표칭호 없음
잼잼마을처럼 화폐를 추가중입니다.
리소스팩을 적용하여 음반의 텍스처에 덮었지만
아이템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대면 음반번호 (?) 같은게 떠서
아이템을 제작하려 합니다만
rpgitem 플러그인은 음반번호가 그대로 뜨고 무기의 설명이 지워지지 않아 포기했구요
nbteditor 플러그인은 버전에 맞게 적용하였으나 버킷에서 오류가 발생합니다
버킷에서 나타나는 오류는 버킷과 호환되지 않다고 뜹니다 버킷은 catserver, 마인크래프트 버전은 1.12.2 사용중입니다
혹시나 rpgitem에서 설명을 깔끔히 없애는 방법이나 nbteditor의 호환문제, 아님 아이템을 제작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윈초
2020.03.11다이아 같은데에 커스텀 모델 데이터로?
로쥬
2020.03.11무슨 말씀이신지 이해가 안됩니다만
제가 원하는건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고 거기에 텍스쳐를 입히는것입니다
윈초
2020.03.11다이아에 텍스쳐를 2개로 만드는겁니다
그리고 아이템을 만드는건 안됩니다.
로쥬
2020.03.11그러면 만든 다이아 두번째 텍스처는 야생플레이중 못 얻게 할 수 있나요 ?
윈초
2020.03.11원래 못 얻습니다. 명령어로만 얻을수 있어요
로쥬
2020.03.11만든 아이템은 거래할때 화폐형식으로 사용할 예정이라 별 다른 기능은 필요없습니다
윈초
2020.03.11아 그리고 새로운 아이템은 모드없이는 만들지 못합니다
404ERROR
2020.03.12마인크래프트 버전이 1.12.2 에 대해서는 데이터 리소스팩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리소스는 도구 아이템에 내구도 값마다 아이템이미지를 지정할 수 있는데 그것을 이용한 추가 방법이며
다이아 검 내구도 1 일때는 사과 이미지
다이아 검 내구도 2 일 때는 포도 이미지
위와 같이 내구도 마다 지정이 가능하며 도구 하나에 총 1500여개 가량이 추가가 가능합니다.
커스텀 모델 데이터는 1.14.4 버전 입니다.
1. rpgitem 에서 설명을 지우는법
- 설명은 공백으로 셋팅 하시면 지워집니다.
- hideflag:4 NBT를 추가해두시면 됩니다.
/give 닉네임 아이템 갯수 {hideflag:4} 이러시면 일반적인 아이템에 붙어있는 설명 모두 지우실 수 있습니다.
2. 음반관련
- 음반은 어떠한 방법을 사용해도 음반번호는 지우실 수 없습니다.
3. 호환관련해서는 버킷수정 or 플러그인 수정 둘중 하나의 방법으로만 가능합니다.
플러그인 자체가 일반 스피곳 혹은 페이퍼 용도로 해서 나왔기에 catserver에서 호환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catserver. 모드 서버이던가..)
4. 모드 서버인 경우
- 모드를 제작하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모드 제작을 하면 아이템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