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시크릿네이버라는 게임을 마크로 만들어봤는데 스킬이 안써지더라구요. 그래서 확인부탁드립니다. 오류가 있다면 .sk 파일을 수정해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timer.sk gs.sk skill.sk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스크립트의 구조적인 설명과 문제가 되는 부분을 명확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크립트에서 디버깅하는 방법은 문제가 되는 기능의 시작 부분부터 메세지를 출력하여 변수나 구문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일일이 확인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스킬이 나가지 않는다면, 스킬이 시작하는 곳부터 변수나 구문이 다음 단계로 넘어 갈 준비가 되어있는지 메세지로 출력하여 확인해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한 단계씩 넣어봤는데 스카우트와 브레이버가 1에서 안 넘어갑니다.
브레이버가 1이라는게 무슨말인지 모르겠습니다.
구조적으로 {브레이버.쿨} 변수의 초기값을 set하는 부분이 없습니다.
{브레이버.쿨}
set
때문에, if {브레이버.쿨} > 0: 조건문을 통과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if {브레이버.쿨} > 0:
그러면 variables로 세팅을 해놓고 시작을 해야하나요?
게임을 시작할때 게임에 필요한 값을 세팅하시면 됩니다.
bradcast를 어디에 넣었는지 저는 모르니까 그렇게 질문주시면 제가 답변해드리기 어렵구요.
예를 들어 if {timer} is true: 조건을 통과하는 지 확인해보기 위해서는 message "%{timer}%"로 변수가 true인지 직접 확인하면 됩니다.
if {timer} is true:
message "%{timer}%"
이런 방식으로 각각의 조건문을 통과할수 있는지, 통과하지 못하면 그 변수가 어떤 방식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하시고 수정하시면 됩니다.
브레이버 1이라는 말은 스킬 시작부분에 broadcast "1" 이런순서로 11까지 넣어봤는데 1에서 안 넘어간단 소리입니다.
건축
KHC
2024-10-25
2
2024-10-10
dbasd12
2024-10-09
레드스톤
노트블럭전문가
2024-10-08
1
팁
물귀신
2024-10-06
3
스크립터브혼
2020.03.14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스크립트의 구조적인 설명과 문제가 되는 부분을 명확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크립트에서 디버깅하는 방법은 문제가 되는 기능의 시작 부분부터 메세지를 출력하여 변수나 구문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일일이 확인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스킬이 나가지 않는다면, 스킬이 시작하는 곳부터 변수나 구문이 다음 단계로 넘어 갈 준비가 되어있는지 메세지로 출력하여 확인해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엘
2020.03.15제가 한 단계씩 넣어봤는데 스카우트와 브레이버가 1에서 안 넘어갑니다.
스크립터브혼
2020.03.15브레이버가 1이라는게 무슨말인지 모르겠습니다.
구조적으로
{브레이버.쿨}
변수의 초기값을set
하는 부분이 없습니다.때문에,
if {브레이버.쿨} > 0:
조건문을 통과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이엘
2020.03.15그러면 variables로 세팅을 해놓고 시작을 해야하나요?
스크립터브혼
2020.03.15게임을 시작할때 게임에 필요한 값을 세팅하시면 됩니다.
bradcast를 어디에 넣었는지 저는 모르니까 그렇게 질문주시면 제가 답변해드리기 어렵구요.
예를 들어
if {timer} is true:
조건을 통과하는 지 확인해보기 위해서는message "%{timer}%"
로 변수가 true인지 직접 확인하면 됩니다.이런 방식으로 각각의 조건문을 통과할수 있는지, 통과하지 못하면 그 변수가 어떤 방식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하시고 수정하시면 됩니다.
이엘
2020.03.15브레이버 1이라는 말은 스킬 시작부분에 broadcast "1" 이런순서로 11까지 넣어봤는데 1에서 안 넘어간단 소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