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톨2
대표칭호 없음
예 안녕하세요 마크하는도토리 입니다.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1.16.1 에서 커맨드로 자동차를 만드는 방법을 질문하려고 하는데요, 분류처럼 모드없이 하려고 합니다.
커맨드가 9마크 같은 불법사이트에 있으면 다른 사이트를 알려 주시고요.
무조건 아래에 있는 버전으로만 되어야 합니다.
1.16.1
이 버전으로 됐으면 좋겠습니다.
렉이 안 걸렸으면 좋겠구요
그럼 저는 다음글에서 만날게요 그럼 전 20000!
도톨2
2020.10.07어떻게 조회수가 이렇게 많은데 여태까지 답변이 없지...
노명
2020.10.08오토바이는 가능한데 자동차는 폴링 블럭 노가다라서....ㅌㅌ
(오토바이 커맨드라도 알려 드릴까요? 거기서 수정해서 쓰시면 자동차 처럼 만들 순 있는데...)
도톨2
2020.10.08뭐...버전만 맞고 렉만 안걸리면 알려주세요!
노명
2020.10.09개인 맵에서 커맨드 찾고 있기는 한데 맵이 너무 크네요. ㅠㅠ 좀만 기다려주시면 최대한 빨리 찾아서 알려드릴게요.ㅠ
도톨2
2020.10.10알려주신다니...감사합니다!
도톨2
2020.12.02님..조금이 아닌데요;;
벌써 2달이나 지남요
노명
2020.12.02아, 까먹고 있었네요. ㅇㅅㅇ;; 죄송합니다!
또 까먹지 않게 글 즐찾해 둬야겠네요.
도톨2
2020.12.03네ㅋㅋ
노명
2020.12.03제 맵에 있던게 좀 길어서 중요한 것 몇 개만 보내드릴게요. :)
/summon minecraft:horse ~ ~1 ~ {NoAI:1b,SaddleItem:{id:saddle,Count:1},Tame:1,ActiveEffects:[{Id:11,Amplifier:4,Duration:2147483647,ShowParticles:0b},{Id:14,Amplifier:0,Duration:2147483647,ShowParticles:0b}],Tags:["Main"],Silent:1b}
실질적으로 움직이는 부분. 이건 한번만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속도는 /attribute @e[type=minecraft:horse,limit=1,tag=Main] minecraft:generic.movement_speed base set 숫자 로 조정해 주세요!)
execute as @e[type=minecraft:horse,tag=Main] at @s run tp @s ~ ~ ~ ~ 0
폴링블럭이 틀어지지 않게 방지. 반복형에 항상 활성화
이 후로는 장식 입니다. 더 추가 하실 건 추가하셔도 됩니다.
/summon armor_stand ~ ~ ~ {NoGravity:1b,ShowArms:1b,DisabledSlots:0,Pose:{RightArm:[0f,90f,10f]},HandItems:[{id:"minecraft:stick",Count:1}],Tags:["Hand1"],Invisible:1b,Invulnerable:1b,Marker:1b}
손잡이 1. 한번만 입력
/summon armor_stand ~ ~ ~ {NoGravity:1b,ShowArms:1b,DisabledSlots:0,Pose:{LeftArm:[0f,271f,350f]},HandItems:[{},{id:"minecraft:stick",Count:1}],Invisible:1b,Invulnerable:1b,Marker:1b,Tags:["Hand2"]}
손잡이 2. 한번만 입력
이하로는 계속 반복형 항상 활성화 입니다.
execute as @e[type=minecraft:horse,tag=Main] at @s run summon minecraft:falling_block ~ ~1 ~ {BlockState:{Name:"minecraft:quartz_slab"},NoGravity:1b}
execute as @e[type=minecraft:horse,tag=Main] at @s run summon minecraft:falling_block ^ ^1 ^-1 {BlockState:{Name:"minecraft:quartz_slab"},NoGravity:1b}
execute as @e[type=minecraft:horse,tag=Main] at @s run summon minecraft:falling_block ^ ^1.3 ^1 {BlockState:{Name:"minecraft:quartz_slab"},NoGravity:1b}
execute as @e[type=minecraft:horse,tag=Main] at @s run summon minecraft:falling_block ^ ^ ^1 {BlockState:{Name:"minecraft:black_concrete"},NoGravity:1b}
execute as @e[type=minecraft:horse,tag=Main] at @s run summon minecraft:falling_block ^ ^ ^-0.5 {BlockState:{Name:"minecraft:black_concrete"},NoGravity:1b}
execute as @e[type=minecraft:horse,tag=Main] at @s run summon minecraft:falling_block ^ ^1 ^1 {BlockState:{Name:"minecraft:quartz_slab"},NoGravity:1b}
execute as @e[type=minecraft:horse,tag=Main] at @s run summon minecraft:falling_block ^ ^1.3 ^1.3 {BlockState:{Name:"minecraft:quartz_slab"},NoGravity:1b}
execute as @e[type=minecraft:horse,tag=Main] at @s run tp @e[type=minecraft:armor_stand,tag=Hand1] ^ ^0.8 ^1.3 ~ ~
execute as @e[type=minecraft:horse,tag=Main] at @s run tp @e[type=minecraft:armor_stand,tag=Hand2] ^ ^0.8 ^1.3 ~ ~
이 정도 하시면 대충 모양은 잡힐 거에요.
도톨2
2020.12.04감사합니다!
작동도 되나요?
도톨2
2020.12.04ㅎㄷㄷ길다;;
노명
2020.12.04정상작동 됩니다. :)
그리고 대부분은 폴링블럭 때문에 있는 거라...(자동차로 만들거면 더 쓰서야...)
도톨2
2020.12.04아..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