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oreboard objectives add death deathCount (채팅창에 1번만 입력)
/scoreboard players set 0 death 0 (채팅창에 1번만 입력)
/execute as @a if score @s death > 0 death run tag @s add death (반복형 명령 블록에 입력한 후 레드스톤 신호 주기)
그리고 관전할 대상에게 spec 태그를 붙여주세요!
/tag <관전할 플레이어> add spec
이제 death 태그가 붙인 사람을 spec 태그가 붙은 사람의 7칸 위로 보내주기만 하면 되겠네요!
/gamemode spectator @a[tag=death] (반복형 명령 블록에 입력한 후 레드스톤 신호 주기)
/execute as @a[tag=spec] at @s run tp @a[tag=death] ~ ~7 ~ ~ 90 (위와 같이 / 화면을 돌려볼 수 있게 하시려면 뒤의 ~ 90 과 중간의 as @a[tag=spec]을 빼시고 at @s를 at @a[tag=spec] 으로 바꾸시면 된답니다!)
노명
2020.07.25(현재 길게 적기가 애매한 상황이라 명령어는 나중에 적겠습니다.)
1. 죽음 횟수를 감지하는 스코어 보드 생성(한번만 채팅창으로 입력)
2. execute명령어를 이용해 스코어보드의 점수가 1인 플레이어를 다른 플레이어 위로 tp시킴(반복형 커맨드 블럭)
노명
2020.07.251. /scoreboard objectives add death deathcount
2. execute at @a[scores={death=0},limit=1] run tp @a[scores={death=1}] ~ ~7 ~
3.(관전모드 변경) gamemode sp(어쩌고 저쩌고) @a[scores={death=1}] (2번 커맨드 블럭에 연쇄형으로 붙힘)
단점: 죽은 사람들이 한곳에 뭉침, tp특성상 버벅거림이 있음.
노명
2020.07.25직접 테스트는 안해봐서 작동을 제대로 할지는 모르겠습니다.
N00BMA5TER
2020.07.26답글 감사합니다 한번 해보겠습니다
https://youtu.be/oP4r60YJlvE 유튜브 영상 입니다 다른건 다 해결했고(관전모드돼는것도) 위에서 따라다니는것만 하고싶습니다
물론 죽은사람만 또는 관전 인사람만 따라다니게하는것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허두
2020.07.25다른 유튜버의 링크는 올리셔도 됩니다!
아래에 나오는 커멘드는 모두 JE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먼저 죽은 사람에게 death 태그를 붙여줄게요!
/scoreboard objectives add death deathCount (채팅창에 1번만 입력)
/scoreboard players set 0 death 0 (채팅창에 1번만 입력)
/execute as @a if score @s death > 0 death run tag @s add death (반복형 명령 블록에 입력한 후 레드스톤 신호 주기)
그리고 관전할 대상에게 spec 태그를 붙여주세요!
/tag <관전할 플레이어> add spec
이제 death 태그가 붙인 사람을 spec 태그가 붙은 사람의 7칸 위로 보내주기만 하면 되겠네요!
/gamemode spectator @a[tag=death] (반복형 명령 블록에 입력한 후 레드스톤 신호 주기)
/execute as @a[tag=spec] at @s run tp @a[tag=death] ~ ~7 ~ ~ 90 (위와 같이 /
화면을 돌려볼 수 있게 하시려면 뒤의 ~ 90 과 중간의 as @a[tag=spec]을 빼시고 at @s를 at @a[tag=spec] 으로 바꾸시면 된답니다!)
끄읕!
아, 관전 풀 때마다
/tag @a remove spec
/tag @a remove death
/scoreboard players reset @a death
이렇게 세개 채팅창에 써주셔야 합니다! :D
N00BMA5TER
2020.07.26답글 감사합니다 한번 해보겠습니다
https://youtu.be/oP4r60YJlvE 유튜브 영상 입니다 다른건 다 해결했고(관전모드돼는것도) 위에서 따라다니는것만 하고싶습니다
물론 죽은사람만 또는 관전 인사람만 따라다니게하는것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허두
2020.07.26아, 저런 방식이었군요!
그러면 /execute as @a[tag=spec] at @s run tp @a[tag=death] ~ ~7 ~ ~ 90 이 명령어에서
/execute at @a[tag=spec] run tp @a[tag=death] ~ ~7 ~ 0 90 으로 바꾸시되, 0 90을 90 90, 180 90, 270 90 등으로 바꿔가면서 가장 자연스러운 방향을 찾아주시면 좋겠습니다! :D
N00BMA5TER
2020.07.26넵 알겠습니다 한번 해보고 안되면 말씀 드리겠습니다
N00BMA5TER
2020.07.26혹시 멀티할때 사람 이름 없에는 커멘드 알려주실수 있나요?8ㅁ8
허두
2020.07.26/team add noNickName
/team join noNickName @a (새로운 플레이어가 접속할때마다 쳐주셔야 합니다!)
/team modify noNickName nametagVisibility never
N00BMA5TER
2020.07.26감사합니다~ 근데 '새로운 플레이어가 접속할때마다 쳐주셔야 합니다!' 이말은 나갔다 들어와도 새로 쳐줘야 하나요?
그리고 다시 보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귀찮게 해서 죄송합니다...ㅠㅠ
허두
2020.07.26나갔다 들어왔을때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냥 새로운 사람이 들어왔을 때만 쳐주시면 돼요! (아니면 반복형 명령 블록에 입력해두고 레드스톤 신호 계속 보내도 됩니다!)
다시 보이게 하려면 3번째 명령어에서 맨 마지막의 never를 always로 바꿔서 다시 쳐주시면 됩니다! :D
N00BMA5TER
2020.07.27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잘쓰겠습니다!!!
근데 혹시 그러면 영상보면 서로 바뀌어 가면서 스펙터가 돼잖아요 1번플레이어는 시작 위치로 가고 2번플레이어는 스펙터 돼고
1번이 죽으면 2번이 시작위치 1번이 스펙터 이렇게 번갈아가면서 하는건 어떻게 하나요?
허두
2020.07.27그렇다면
/execute as @a if score @s death > 0 death run tag @s add death
이 명령어 다음에
/scoreboard players reset @a death
/tag @a[tag=!spec] add spec
/tag @a[tag=death] remove spec
/tag @a[tag=death] remove death
다음의 명령어들을 반복 명령 블록의 화살표 방향으로 연쇄형 조건적 항상 활성화 명령 블록들을 설치해주신 다음 하나씩 입력해줏면 됩니다!
아, 처음에 시작할 때에는 모두의 태그를 뺀 후에(/tag @a list로 남아있는 태그 확인 가능)
/tag <첫 플레이어> add spec
/tag <첫 관전자> add death
이렇게 채팅창에 입력해 주시면 될듯합니다! :D
N00BMA5TER
2020.07.28정말 감사합니다 귀찮게 해서 죄송해요 8ㅁ8
친구오면 테스트 해보고 문제 생기면 얘기 드리겠습니다!
허두
2020.07.28귀찮긴 뭘요ㅎㅎ
몇 년동안 커멘드만 파다 보니, 이젠 그걸로 다른분들 도와드리는 것이 가장 보람차더라고요 :D
문제 생기면 언제든지 여기 답글로 달아주시거나, 한마포 EZCommand 게시판(http://ezcommand.kro.kr)로 오셔서 질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