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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도 1.16 
게임버전 (JE) 페이퍼 
게임버전 (BE) 모르겠습니다 
스크립트 애드온 2.5알파6 

제목이랑 같아요 ㅠㅠ

6개의 댓글

스크립터브혼
2020.09.29

무슨 말인가요? 원하는게 뭐에요?

WK_DAMO
2020.09.30
@스크립터브혼

스크립트 이벤트를 자기가 원하는 키가 눌렸을 때로 가능한가요?

 

스크립터브혼
2020.09.30
@WK_DAMO

버킷 API는 사용자가 누른 키를 받지 않습니다. 당연히 버킷 API로 만든 스크립트 플러그인도 불가능하죠.
대신 게임에 구현된 기능에 맵핑된 키를 사용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예를들어 아이템을 버리는 키는 Q인데, Q를 누를것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템을 버릴때 동작하는 이벤트 사용하는 겁니다.
또 핫바 슬롯을 바꾸는 키는 0~9인데 이것도 0~9를 누른것이 아니라 슬롯을 바뀌었을대 동작하는 이벤트를 사용합니다.

얼핏보면 키를 가져와 사용하는것 같지만, 구현된 이벤트를 사용하는 것으로
사용자가 임의로 키를 바꾸게 되면 원하는 키를 받지 못하게 되겠죠.

WK_DAMO
2020.09.30
@스크립터브혼

또 하나 여쭙고 싶은게 있어요!

 

구문을 실행시킬 때 사용자로부터 몇칸 떨어졌는지를 계산할 수 있을까요?

 

플레이어로부터 3칸 이내에 있는 몹에게 데미지를 주는 구문을 만들어보려고했었는데

 

execute command "/effect ~~" 로 즉시데미지를 했는데 언데드는 체력 회복이 되서...ㅠㅠ

스크립터브혼
2020.09.30
@WK_DAMO

[Entities]익스프레션으로 특정 위치에서 일정거리만큼의 엔티티들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패턴이 복잡하여 제가 자주쓰는 패턴 알려드립니다.

all entityes of %entity types% in radius %number% of %location%


플레이어 주변이라면

loop all entityes in radius 3 of player:
    loop-entity is not player

주의 할 부분은 특정 위치에서 엔티티를 불러오는것이지 플레이어 주변을 불러오는것이 아닙니다.
그렇기때문에 검색된 entity중에는 플레이어도 포함되는것을 기억하셔야합니다.

WK_DAMO
2020.09.30
@스크립터브혼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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