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블럭 떨어진 곳은 무수히 많습니다. 좌표계의 움직임은 방향과 힘(벡터)로 결정됩니다. 스크립트에서 방향과 힘은 표현하는 방법이 두가지 있습니다.
첫번째는 [Direction]입니다. Direction은 동, 서, 남, 북의 월드좌표계와 앞, 뒤, 좌, 우와 같은 플레이어 좌표계 두가지 표현방식을 사용합니다. ex> open the inventory of the block 2 blocks below the player to the player ex> push the player upwards and horizontally forward at speed 0.5
두번째는 [Vectors]입니다. 벡터는 수학에서 말하는 그 벡터입니다. 벡터에 관한 익스프레션과 이펙트의 종류가 많아서 하나하나 다 설명해드릴 순 없습니다. 직접 실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정 좌표에서 벡터만큼 이동한 위치는 [Vectors - Location Vecotr Offset]익스프레션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ex> set {_v} to vector 1, 2, 3 ex> set {_loc} to {_loc} ~ {_v}
좌표에 블럭을 생성하는 것은 set block at %location% to %block type% 입니다.
스크립터브혼
2020.10.25무슨말인지 모르겠어요. 사람에 특정 좌표 떨어진 곳이 뭐죠?
쿨워터
2020.10.25음 플래이어에게서 몇 블럭 떨어진 곳에 블럭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스크립터브혼
2020.10.29몇블럭 떨어진 곳은 무수히 많습니다. 좌표계의 움직임은 방향과 힘(벡터)로 결정됩니다.
스크립트에서 방향과 힘은 표현하는 방법이 두가지 있습니다.
첫번째는 [Direction]입니다. Direction은 동, 서, 남, 북의 월드좌표계와 앞, 뒤, 좌, 우와 같은 플레이어 좌표계 두가지 표현방식을 사용합니다.
ex> open the inventory of the block 2 blocks below the player to the player
ex> push the player upwards and horizontally forward at speed 0.5
두번째는 [Vectors]입니다. 벡터는 수학에서 말하는 그 벡터입니다.
벡터에 관한 익스프레션과 이펙트의 종류가 많아서 하나하나 다 설명해드릴 순 없습니다. 직접 실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정 좌표에서 벡터만큼 이동한 위치는 [Vectors - Location Vecotr Offset]익스프레션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ex> set {_v} to vector 1, 2, 3
ex> set {_loc} to {_loc} ~ {_v}
좌표에 블럭을 생성하는 것은 set block at %location% to %block type%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