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_Nan
대표칭호 없음
Ru_Nan 642a599e50ad442cab0e91c0d4d2252a
이해도 | 1.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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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버전 (JE) | 모드버킷 |
스크립트 버전 | 입문자(아무것도 몰라요) |
스크립트 애드온 | 2.2 dev36 |
스크립트 구문에서 set slot을 할때 set slot에 모드 아이템을 하는 방법은 무엇이나요?
그다음 set slot을 할때 그자리에 8가지 블록중 랜덤으로 한가지가 setslot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숫자는( set {_n.%player%.%loop-number%} to a random integer between 1 and 9)이런식으로 했으면 됬었는데 궁금합니다
스크립터브혼
2020.12.18Skript의 아이템은 aliases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스크립트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아이템 타입 이름은 마인크래프트의 NamespacedKey와 매칭되어 있습니다.
인게임에서 F3 + H으로 아이템 툴팁을 켜고 돌 아이템을 보면 minecraft:stone 이라고 나오는데 이것이 NamespacedKey입니다.
이것이 스크립트에서 쓸 수 있는 용어로 정의되어 있는 파일들이 aliases 폴더에 들어있죠.
예를들어 돌은 aliases폴더의 building.sk 파일에 정의되어 있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stone [block:s] = minecraft:stone
이와같이 모드에서 사용하는 아이템의 NamespacedKey와 이름을 정의하면 스크립트에서 사용 할 수 있을 겁니다.
직접 테스트 한것은 아니고 구조적으로 스크립트는 이렇게 구현되어있다는 것을 알려드린겁니다. 안될수도 있어요.
다른 방법으로는 스크립트를 사용해 해당 아이템을 전역변수에 저장해 놓고 사용하는 것입니다.
aliases에 관한 정보는 [1.13부터 달라지는 skript Aliases 변경사항 살펴보기]포스트를 참고해주세요.
리스트에서 랜덤으로 한가지를 선택하는 것은 [Element of]익스프레션을 사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