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c0218
대표칭호 없음
shc0218 04cc6f9f99004cb388ba24f498efc630
게임버전 (BE) | 적용된 애드온:Invsk, QuarSk, skChoke, skellett-Legacy, SKRayFall, skript-yaml, skUtiliti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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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버전 | 입문자(아무것도 몰라요) |
스크립트 애드온 | 2.5.3 |
게임버전 (BE) | 적용된 애드온:Invsk, QuarSk, skChoke, skellett-Legacy, SKRayFall, skript-yaml, skUtiliti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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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버전 | 입문자(아무것도 몰라요) |
스크립트 애드온 | 2.5.3 |
스크립터브혼
2020.12.29조건문을 잘못 사용했습니다.
on inventory click: # [4-1] GUI를 사용중이면 클릭이벤트를 취소하고 다음 코드로 넘어갑니다. current inventory of player is {gui::exemple::inventory} cancel event # [4-2] [On Load]이벤트에서 생성한 아이템으로 클릭한 아이템을 판단하여 기능을 수행합니다. set {_slot} to index of clicked slot set {_item} to clicked slot if {_item} is {gui::exemple::slot::3}: send "[분기 1번] %{_slot}%번 슬롯을 클릭했습니다.%nl%클릭한 아이템은 [%{_item}%]입니다." else if {_item} is {gui::exemple::slot::4}: send "[분기 2번] %{_slot}%번 슬롯을 클릭했습니다.%nl%클릭한 아이템은 [%{_item}%]입니다." else if {_item} is {gui::exemple::slot::5}: send "[분기 3번] %{_slot}%번 슬롯을 클릭했습니다.%nl%클릭한 아이템은 [%{_item}%]입니다."
참고하신 예제의 코드를 보시면
> current inventory of player is {gui::exemple::inventory}
이와 같이 컨디션을 사용하면 해당 조건이 true인 경우에만 아래의 코드를 실행하는 '실행조건'으로서 역할을 하게 됩니다.
> if {_item} is {gui::exemple::slot::3}:
이 처럼 조건문 if를 사용한 경우
오른쪽 끝에 콜론을 달고, 조건문의 내부에 코드를 작성 할때는 한 탭(tab) 들여쓰기를 해야합니다.
스크립트에서 조건문은 '분기'의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