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렁된장국
대표칭호 없음
이해도 | 1.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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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버전 (JE) | 스피곳 |
스크립트 버전 | 입문자(아무것도 몰라요) |
스크립트 애드온 | 2.1 |
command /dash [<player>]:
trigger:
push arg 1 upwards at speed 1
push arg 1 fowards at speed 2
위 구문은 제가 이리저리 질문하면서 얻은 스크립트인데요
감압판을 밟으면 그아래 커맨드블록이 점프시켜주는 목적이에요
이게 fowards가 플레이어가 보는방향으로 점프..하더라고요?
이걸 동서남북 방향을 고정할수있지 않을까 해서 찾아보니까
tp ~ ~ ~ x-rot y-rot 이런게 잇더라고요?
예를들어서 tp ~ ~3 ~ -90 0 이렇게하면 플레이어가 동쪽을 본채로 y를 3만큼 올린다...이렇게 된대요
그걸 push에도 비슷하게 할수있는방법이 있나요?
그냥 완전 고정 점프대같이 하고싶어서 ㅋㅋ
The_25th_night
2021.01.07플레이어의 pitch, yaw 값을 조절하여 할 수 있습니다.
player's location 값을 변수에 저장한후, pitch, yaw 값만 원하시는대로 변경하신 후 변경한 변수의 위치로 플레이어를 이동시켜주시면 위치가 설정됩니다.
그리고 바로 밑 코드에 push 이펙트를 forward 로 사용하시면, 원하시는 방향으로 push 이펙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itch, yaw 값을 설정하는 방법은
set pitch of {변수} to ~
set {변수}'s yaw to ~
입니다. 두개중 어떠한 형태를 쓰더라도 상관없습니다.
참고로 F3 키를 눌러 플레이어가 현재 바라보고 있는 pitch yaw 값을 알 수 있습니다.
시렁된장국
2021.01.07땡큐합니다!!
스크립터브혼
2021.01.07[Push]이펙트의 패턴에서 %direction% 부분이 방향을 결정합니다.
[Direction]익스프레션에서 사용하신것과 같은 foward 패턴은 플레이어의 정면을 뜻합니다.
고정된 동서남북 방향은 각각 east, west, south, north 입니다.
그 외 방향을 가진 [Vector]도 direction으로 사용 될 수 있습니다.
시렁된장국
2021.01.07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