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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도 플러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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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인크래프트 플러그인에 새로 도전하려는 뉴비 개발자 입니다.

Java 라는 언어에 처음 접근하여 어려움이 있습니다..

[ 플러그인 버전은 paper 1.16.5 jar  을 사용하고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API문서를 봤는대  임의 데이터를 만들고 관리를 하는건 보이지가 않아서..

마인크래프트 에서 사용하는 방식이 궁금하여 질문합니다..


- 상점 이라는 플러그인을 만들었고 포인트라는 점수를 관리 할때...

Ex1) config ini 파일을 만들어 세션과 키값 으로 관리를 하는지 ( 혹은 유저의 고유번호가 있다면 고유번호.ini 파일을 만들어 세션과 키값)

Ex2) 마크.데이터.유저.데이터.add(데이터);


예제 2개중에 어떠한 방식으로 하는지 궁금하고


혹시 관련된 글이  있어서 참조할만한 링크가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4개의 댓글

람람보르기니
2021.02.08

파일을 만드셔야 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우선 기초적인 방법 하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버 폴더에 plugins/<원하는 플러그인> 폴더 안에 config.yml이라는 파일 본 적 있으실겁니다. 이 문서에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eN3pgkff2j4

 유튜브 검색어: minecraft bukkit api how to save custom data


찾아보시면 더 고급진 파일 처리 방법도 있어요 (물론 저도 초짜라 아직 잘 못함)

DDang_
2021.06.09

json 각입니다

Isekai.En0cH
2021.06.14

Database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파일 작성으로 데이터를 관리하셔도 무방합니다만.. 데이터를 구해올때 애먹을수 있어요..

각 플레이어 데이터의 구분자는 [플레이어 닉네임/플레이어 UUID(UserUniqueId)] 식으로 사용하고있어요.

player.getUniqueId().toString(); 으로 구해오실 수 있어요.

@Isekai.En0cH

eed474bca157d369f77ef7633850bdaf.png


저는 playerJoin 이벤트 핸들러에서 플레이어가 접속할때 정보를 로딩해왔어요.
접속 -> DB에서 정보 긁기 -> 플레이어 클래스에 데이터 작성 -> 관리클래스에서 작성된 클래스 인스턴스화 -> 다른 메서드에서 호출 및 사용
접속해제 -> DB에 정보저장 -> 관리클래스에 등록된 플레이어 인스턴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