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자료란 (JE)

  서버 커뮤니티

Profile ㅣㅕㅅㄷ 대표칭호 없음
Profile

질문하기 스크립트

철문 우클릭시 철문이 열려있으면 닫고 닫혀있으면 열고

2021.02.19 조회 수 469 추천 수 0
이해도 1.12 
게임버전 (JE) 스피곳 
스크립트 애드온 2.4 beta 5 

철문 우클릭시 

만약 철문이 열려있으면 철문을 닫고

 만약 철문이 닫혀있으면 여는 스크립트를 어떻게 만들까요 

조건문을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네요

on right click:
    if "%type of event-block%" = "IRON_DOOR_BLOCK":
        if player is wearing leather leggings:
            message "&e문을 열 수 없습니다"
        else:
            if "철문이 열려있으면"
                play sound "block.iron_door.open" with volume 1 and pitch 1 at all players for player
                activate block
            if "철문이 닫혀있으면"
                play sound "block.iron_door.close" with volume 1 and pitch 1 at all players for player
                deactivate block

9개의 댓글

스크립터브혼
2021.02.20

블록을 판단할 때는 [Block Data]익스프레션을 사용하세요.
block data를 메세지로 출력해보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 "minecraft:iron_door[facing=north;half=lower;hinge=right;open=false;powered=false]"


문 블록의 열림과 닫힘은 [open=true/false]로 표현됩니다.
iron block[open=true]이면 열린 철문, iron block[open=false]이면 닫힌 철문입니다.

Block data는 변경도 가능합니다.
> set block data of {_door} to iron door[open=false]
같은 타입의 alises에 변경할 block data만 적어주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문 블록이 열릴때, 하단 블록을 기준으로 열립니다.
상단 블록을 클릭해서 상단 블록의 block data를 변경할 경우 위, 아래가 일치되지 않아 문이 파괴 될 수 있습니다.
iron door[half=upper]이면 한칸 아래 블록에 block data를 적용하세요.

ㅣㅕㅅㄷ
2021.02.20
@스크립터브혼

조건문을 if minecraft:iron_door[facing=north;half=lower;hinge=right;open=false;powered=false] 로 쓰면 되나요

작동이 안되네요...

 

스크립터브혼
2021.02.20
@ㅣㅕㅅㄷ

조건문은 컨디션을 사용해야합니다.

본문에 적으신대로 if player is wearing leather leggings에서 [Is Wearing]컨디션을 사용한것 처럼,
[Comparison]컨디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if %obejct% is %object%:

ㅣㅕㅅㄷ
2021.02.20
@스크립터브혼

그러면 if iron_door is iron_door[open=false]: 이렇게 되는건가요?

스크립터브혼
2021.02.20
@ㅣㅕㅅㄷ

해보세요.

ㅣㅕㅅㄷ
2021.02.21
@스크립터브혼

안되네요..!

스크립터브혼
2021.02.21
@ㅣㅕㅅㄷ

오류메세지 나오던가요

ㅣㅕㅅㄷ
2021.02.21
@스크립터브혼

네 오류메세지 나옵니다

can't understand this condition: 'iron_door is iron_door[open=true]' (soundDoor.sk, line 5: if iron_door is iron_door[open=true]:')

can't understand this condition: 'iron_door is iron_door[open=false]' (soundDoor.sk, line 8: if iron_door is iron_door[open=false]:')

이렇게 뜨네요

스크립터브혼
2021.02.21
@ㅣㅕㅅㄷ
    # Door blocks
    {door state} oak [wood] door¦s = minecraft:wooden_door_block
    {door state} iron door¦s = minecraft:iron_door_block
    {door state} spruce [wood] door¦s = minecraft:spruce_door_block
    {door state} birch [wood] door¦s = minecraft:birch_door_block
    {door state} jungle [wood] door¦s = minecraft:jungle_door_block
    {door state} acacia [wood] door¦s = minecraft:acacia_door_block
    {door state} dark oak [wood] door¦s = minecraft:dark_oak_door_block

스크립트 aliases를 확인해보세요. aliases는 Skript.jar 압축 파일을 열어보면 aliases폴더 안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철문은 redstone.sk 파일에 작성되어있습니다.

> iron door

뉴스 및 창작물
/files/thumbnails/761/908/003/262x150.crop.jpg?20241025153749

건축

서울 숭례문(崇禮門) 4

KHC

2024-10-25

2

/files/thumbnails/578/899/003/262x150.crop.jpg?20241010142350

건축

경주 월정교 1

KHC

2024-10-10

2

/files/thumbnails/219/899/003/262x150.crop.jpg?20241009200950

건축

송전탑+도시 2

dbasd12

2024-10-09

2

/files/thumbnails/246/898/003/262x150.crop.jpg?20241008102328

레드스톤

단다단 - 오토노케(オトノケ) | 마인크래프트 노트블럭 커버

노트블럭전문가

2024-10-08

1

/files/thumbnails/348/896/003/262x150.crop.jpg?20241006103035

디도스/봇테러등등을 낚는 방법 4

물귀신

2024-10-06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