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벤치에서 만들어서 커스텀 모델 데이터 1번으로 적용을 시켜놨는데
커스텀 모델 데이터 1번으로 뽑아도 아무런 변화가 없는 일반 창이 나오네요
뭔가를 잘못했을까요?
우선 3D모델을 models/item에 넣어주시는데, 이름은 상관 없습니다. (이 설명에서는 '삼지.json'으로 저장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런 후 같은 폴더 내의 삼지창 파일(아이템명.json)에 들어가셔서 '커스텀 모델 데이터'가 1일때 텍스쳐명을 '삼지'로 해주시면 같은 폴더(item)내의 '삼지.json'파일이 모델이 되어 해당 텍스쳐로 변합니다.
원리를 설명드리자면 대충 이렇습니다.
{
"parent": "minecraft:item/generated",
"textures": {
"layer0": "minecraft:item/iron_sword"
},
"overrides": [
{"predicate": {"custom_model_data":1}, "model": "item/f_sword_1"}
]
}
(해당 구문은 제가 사용중인 철 검 텍스쳐 구문입니다.)
8번째 줄에 "model": "item/f_sword_1" 이 보이시죠?
이 문장의 의미는 '아이템의 모델을 models/item 폴더 내에 있는' f_sword_1' 으로 바꿔라' 입니다.
고로 어떤 아이템 텍스쳐로 변환하던, 해당 텍스쳐 파일은 models/item 폴더 내에 있는 파일명을 입력해야 합니다.
글케 해봤는데 안바뀌고 창모션도 이상하게 변해버려서요... 모장 버그 리포트에도 보고되있던데 역시 버그일까요...
삼지창이 아이템 창에 있을때 도트로 보이는데 들면 3D로 보이는 이유가 들고 있을때는 도트를 안보이게 하고 삼지창 이라는 유령 엔티티(가칭)을 씌우기 때문에 삼지창을 바꾸려면 옵티파인 모델을 통해 바꾸는 방법 정도가 있습니다
건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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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santo
2021.04.02우선 3D모델을 models/item에 넣어주시는데, 이름은 상관 없습니다. (이 설명에서는 '삼지.json'으로 저장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런 후 같은 폴더 내의 삼지창 파일(아이템명.json)에 들어가셔서 '커스텀 모델 데이터'가 1일때 텍스쳐명을 '삼지'로 해주시면 같은 폴더(item)내의 '삼지.json'파일이 모델이 되어 해당 텍스쳐로 변합니다.
dlsanto
2021.04.02원리를 설명드리자면 대충 이렇습니다.
{
"parent": "minecraft:item/generated",
"textures": {
"layer0": "minecraft:item/iron_sword"
},
"overrides": [
{"predicate": {"custom_model_data":1}, "model": "item/f_sword_1"}
]
}
(해당 구문은 제가 사용중인 철 검 텍스쳐 구문입니다.)
8번째 줄에 "model": "item/f_sword_1" 이 보이시죠?
이 문장의 의미는 '아이템의 모델을 models/item 폴더 내에 있는' f_sword_1' 으로 바꿔라' 입니다.
고로 어떤 아이템 텍스쳐로 변환하던, 해당 텍스쳐 파일은 models/item 폴더 내에 있는 파일명을 입력해야 합니다.
wuli****
2021.04.05글케 해봤는데 안바뀌고 창모션도 이상하게 변해버려서요... 모장 버그 리포트에도 보고되있던데 역시 버그일까요...
풋사과
2021.04.27삼지창이 아이템 창에 있을때 도트로 보이는데 들면 3D로 보이는 이유가 들고 있을때는 도트를 안보이게 하고 삼지창 이라는 유령 엔티티(가칭)을 씌우기 때문에 삼지창을 바꾸려면 옵티파인 모델을 통해 바꾸는 방법 정도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