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끼리 싸워도 서로안 싸우게 어떻게하나요?
몬스터가 몬스터 못때리게는 어떻게 하나요?
target 이벤트?
on damage 이벤트에서 attacker와 victim이 둘 다 몬스터인 경우 이벤트를 취소하세요.
둘다 몬스터일경우를 어떻게 하나요? is not player?
네 그렇게 하시면 됩니당몹, 플레이어 같은 엔티티는 living entity로 분류됩니다.
보트, 아머스탠드 같이 살아있지 않는 엔티티를 분류하기 위해서 조건식을 두개를 써야 더 정확하겠죠.
> victim is living entity
> victim is not player
플레이어는 entity - damageable - living entity - human entity - player 순으로 상속받습니다.
몹은 entity - damageable - living entity - mob - creature - monster 순으로 상속받습니다.
보트와 같은 탈것은 entity - vehicle 순으로 상속받습니다.
이 타입들 중에 스크립트에서 사용가능한것은 eneity, living entity, player 정도입니다.
그래서 living entity와 player를 사용해 몹인것을 특정 할 수 있어요.
근데 이렇게하면 만약 용암이나 다른데미지도 같이 적용될거같아요 아닌가요?
아 monster이라는 개체가 있었네유
monster도 있었군요..ㄷㄷ
건축
팀뉴일리시
2024-11-23
0
KHC
2024-10-25
2
2024-10-10
dbasd12
2024-10-09
레드스톤
노트블럭전문가
2024-10-08
1
DDang_
2021.06.25target 이벤트?
스크립터브혼
2021.06.26on damage 이벤트에서 attacker와 victim이 둘 다 몬스터인 경우 이벤트를 취소하세요.
term
2021.06.26둘다 몬스터일경우를 어떻게 하나요? is not player?
스크립터브혼
2021.06.26네 그렇게 하시면 됩니당
몹, 플레이어 같은 엔티티는 living entity로 분류됩니다.
보트, 아머스탠드 같이 살아있지 않는 엔티티를 분류하기 위해서 조건식을 두개를 써야 더 정확하겠죠.
> victim is living entity
> victim is not player
플레이어는 entity - damageable - living entity - human entity - player 순으로 상속받습니다.
몹은 entity - damageable - living entity - mob - creature - monster 순으로 상속받습니다.
보트와 같은 탈것은 entity - vehicle 순으로 상속받습니다.
이 타입들 중에 스크립트에서 사용가능한것은 eneity, living entity, player 정도입니다.
그래서 living entity와 player를 사용해 몹인것을 특정 할 수 있어요.
term
2021.06.26근데 이렇게하면 만약 용암이나 다른데미지도 같이 적용될거같아요 아닌가요?
term
2021.06.26아 monster이라는 개체가 있었네유
스크립터브혼
2021.06.26monster도 있었군요..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