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에서 리소스펙, 데이터팩은 지원하지만
모드,옵티파인 등등 은 왜 추가하지 않는건가요?
애초에 포지, 패브릭, 옵티파인은 모장에서 만든 것이 아닌 유저들이 만든 것입니다!
그리고 모드는 모드로써의 의미가 있는 것이에요! 마인크래프트에는 모두가 원하는 기능만 들어가 있고, 각자의 입맛에 따라 더 추가하고 싶은 기능이 있으면 유저들이 만들어서 추가하는데, '더 추가하고 싶은 기능' 이 바로 모드 등인 것이지요.
예를 들어, 옵티파인은 최적화 기능도 있지만 복잡한 비디오 설정과 셰이더라는, 리소스팩보다는 생소한 개념과, 어쩌면 모장에게 망토를 받지 않고도 돈을 내면 망토를 사용할 수 있는 '옵티파인 망토'같은 기능들이 있잖아요?
그래서 아마 모장에서도 모드로써의 지위를 인정해주고, 굳이 순정으로는 추가하지 않는 것이겠지요.
다만 현재 천국모드의 개발자가 자바 에디션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등 모드 개발자가 모장에 입사하는 모습도 가끔 보인답니다!
건축
KHC
2024-10-25
2
2024-10-10
dbasd12
2024-10-09
레드스톤
노트블럭전문가
2024-10-08
1
팁
물귀신
2024-10-06
3
허두
2021.08.22애초에 포지, 패브릭, 옵티파인은 모장에서 만든 것이 아닌 유저들이 만든 것입니다!
그리고 모드는 모드로써의 의미가 있는 것이에요! 마인크래프트에는 모두가 원하는 기능만 들어가 있고, 각자의 입맛에 따라 더 추가하고 싶은 기능이 있으면 유저들이 만들어서 추가하는데, '더 추가하고 싶은 기능' 이 바로 모드 등인 것이지요.
예를 들어, 옵티파인은 최적화 기능도 있지만 복잡한 비디오 설정과 셰이더라는, 리소스팩보다는 생소한 개념과, 어쩌면 모장에게 망토를 받지 않고도 돈을 내면 망토를 사용할 수 있는 '옵티파인 망토'같은 기능들이 있잖아요?
그래서 아마 모장에서도 모드로써의 지위를 인정해주고, 굳이 순정으로는 추가하지 않는 것이겠지요.
다만 현재 천국모드의 개발자가 자바 에디션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등 모드 개발자가 모장에 입사하는 모습도 가끔 보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