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도 | 1.12 |
---|---|
게임버전 (JE) | 페이퍼 |
게임버전 (BE) | ?? |
스크립트 버전 | 초보자(스크립트 구성요소, 기본문법은 알아요) |
스크립트 애드온 | 2.4.1 |
/플라이 를 치면 플라이 활성화와 활성화변수가 true로 변경되고,
on flight toggle로 플레이어가 플라이 상태 + 활성화 변수 true일때
시간이 감소되게끔 작성했습니다.
만약 플라이 중, 플레이어 발 밑에 블럭이 있다면 시간이 감소되지 않도록
구성해보려하는데, 생각대로 잘 안되서 질문드립니다.
구문은 아래와 같이 작성하였고,
★ 있는 부분이 플레이어 발 밑에 블럭이 있을 경우, 시간이 흐르는 while문이 돌아가지 않게
작성하였으나, 블럭이 있는지 인식하는 부분에서 에러가 발생합니다.
on flight toggle:
if {fly.use.%player%} = true:
if block 1 down player's location = false: ★
while {fly.time.%player%} >= 1:
subtract 1 from {fly.time.%player%}
wait 1 seconds
send "시간이 전부 소모되어 꺼집니다."
disable flight to player
exit★
else if block 1 down player's location = true :
exit
#한번 입력시 켜기, 한번 더 입력시 끄기
command /플라이:
trigger:
if {fly.use.%player%} = false:
set {fly.use.%player%} to true
enable flight to player
send "켜짐"
exit
if {fly.use.%player%} = true:
set {fly.use.%player%} to false
disable flight to player
send "꺼짐"
exit
스크립터브혼
2021.08.26https://skriptlang.github.io/Skript/conditions.html#CondIsOnGround
https://skriptlang.github.io/Skript/conditions.html#CondIsFlying
is on ground 컨디션으로 플레이어가 땅위에 서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is flying 컨디션으로 플레이어가 비행 중인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두 컨디션을 활용하시면 될것같습니다.
HB
2021.08.27답변 감사합니다. 방금 막 block below 관련 구문을 사용해 해결하였습니다.
해당 구문도 공부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