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너
정품인증자
Ricky_Kim f8e47150bfe44d8695eca6ad48f4e552
이해도 | 초보자(스크립트 구성요소나 기본문법은 알아요) |
---|---|
게임버전 (JE) | 1.16.5 |
게임버전 (BE) | 관련없음 |
스크립트 버전 | 2.6 |
이해도 | 초보자(스크립트 구성요소나 기본문법은 알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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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버전 (JE) | 1.16.5 |
게임버전 (BE) | 관련없음 |
스크립트 버전 | 2.6 |
스크립터브혼
2021.09.14엔티티 클릭은 on click 이벤트에서 동작하고
인벤토리 클릭은 on inventory click에서 동작합니다.
on click에서 엔티티는 clicked entity로 받습니다.
on inventory click에서 아이템은 clicked slot으로 받습니다.
각각 remove나 delete로 제거하시면 됩니다.
준너
2021.09.14아 제가 설명이 부족했네요! 우클릭한 아이템이라는게 마인크래프트 십자선(에임을 둔 아이템) 이 없어지는걸 여쭤봤습니다!
예시) 잔디블록 위에 심겨진 민들레 우클릭시->민들레가 삭제
서재형
2021.09.14on right click에서 clicked block을 받아와서, 값이 정해지지 않은 경우(공중을 클릭할 경우) 엔 바로 빠져나오게 하고, 값이 정해져있는 경우(블록을 클릭할 경우) 엔 플레이어에게 블럭의 타입을 지급하게 하면 돼요. 근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그냥 타입만 지급하게하면 지급이 안되서, 일단 변수에 블럭의 타입을 넣은 후, 지급하면 작동해요.
예시:
on right click:
%if clicked block is not set:
%%exit
%set {_type} to type of clicked block
%give player {_ty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