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QK
대표칭호 없음
EPQK 3b485c86c8f34cd4bd4808e789b91f85
이해도 | 초보자(스크립트 구성요소나 기본문법은 알아요) |
---|---|
게임버전 (JE) | 1.17.1 |
게임버전 (BE) | 관련없음 |
스크립트 버전 | 가장 최신 |
이해도 | 초보자(스크립트 구성요소나 기본문법은 알아요) |
---|---|
게임버전 (JE) | 1.17.1 |
게임버전 (BE) | 관련없음 |
스크립트 버전 | 가장 최신 |
스크립터브혼
2021.11.25자바를 어느정도 다룰 줄 아셔야하는데요. 플레이어 이름을 변경하려면 NMS의 GameProfile를 변경해야합니다.
NMS는 문서가 없어서 초보자가 다루기엔 상당히 어려우실겁니다.
프로그램의 깊이를 순서대로 나열하면 NMS > Bukkit > Spigot > Paper > Skript 가 됩니다.
Bukkit, Spigot는 GameProfile을 다루지 않고, Paper가 GameProfile을 PlayerProfile이라는 인터페이스로 다루고 있습니다.
(https://papermc.io/javadocs/paper/1.17/com/destroystokyo/paper/profile/PlayerProfile.html)
스크립트로 이것을 다루려면 자바소스를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skript-reflect 애드온을 사용해야합니다.
skript-reflect는 자바소스를 활용하기위해 skript와 다른 새로운 문법을 가지고 있어서 이것도 공부를 하셔야합니다.
깃북 페이지에서 배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tpgamesnl.gitbook.io/skript-reflect/)
Paper 서버에서 skript-reflect 애드온으로 PlayerProfile을 사용하여 플레이어 이름을 변경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NMS에서 직접 GameProfile를 수정 할 수 도 있지만 서버<->클라이언트 양쪽의 데이터를 모두 갱신하기 위해 Packet에 대한 이해도 필요합니다.
스크립터브혼
2021.11.25염두하실 부분은 GameProfile은 마인크래프트의 뿌리에 있는 데이터이기 때문에
이것을 수정하면 서버에서 플레이어 이름이 사용되는 모든 곳에 적용되어 예기치 않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명령어를 입력할 때 플레이어의 이름이 원래의 이름이 아닌 변경된 이름을 사용해야합니다.
또한 서버나 스크립트에서 원래 이름으로 저장된 데이터와 충돌이 발생하거나 어긋날 수 있습니다.
DDang_
2021.11.28MundoSK 의 nametag 구문 확인하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