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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모성 아이템 커맨드는 어떻게 만드는 것인가요?

2022.07.21 조회 수 499 추천 수 0
이해도 입문자(아무것도 몰라요) 
게임버전 (JE) 1.19 
게임버전 (BE) 관련없음 

문법도 제대로 모르는 커맨드 왕초보 입문자 입니다!

렐름서버에서 쓰일 “소모성 아이템”을 만들고 싶습니다. 

제가 정확히 말하는 용도는 특정 아이템을 ‘우클릭하여 소모’할 시 사라짐과 동시에, 돈 용도로 사용되는 dummy 스코어보드의 점수를 n만큼 추가하는 방식의 아이템을 만들고 싶습니다. 

위의 아이템을 A라고 부른다 가정하에,

어떤 장치를 실행시키면 n만큼의 점수를 감소시킴과 동시에 A를 1개 지급하는 커맨드도 제작하고 싶은데, 도움을 주실 분이 계실까요?

2개의 댓글

파워코딩
2022.07.21

소모성 아이템의 원리 자체는 쉽습니다. 하지만 작성자님이 말씀하신 ‘우클릭’ 이라는 부분이 문제인데요, 커맨드의 특성상 우클릭을 감지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커맨드로 감지할 수 있는 우클릭의 종류는 ‘당근낚싯대’, ‘뒤틀린 균 낚싯대’, ‘엔더진주’, ‘눈덩이’ 등이 있는데, 주로 우클릭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만 감지할 수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철괴, 금괴나 칼, 곡괭이 같은 아이템은 우클릭을 감지하는 것이 굉장히 복잡하고 불편합니다.

 

그래서 보통의 커맨더들은 우클릭 대신 ‘F키 감지’ 를 쓰는 편입니다.

 

일단 소모성 아이템 커맨드의 원리를 설명드리자면 (F키 감지를 예로 들겠습니다)

 

먼저 F키 감지법을 통해, 특정 아이템이 사용된 것을 감지합니다. 그럼 이 감지된 플레이어에게 특정 태그를 부여합니다. 여기선 간단히 ‘a’ 라고 가정하겠습니다. 먼저 /item replace 명령어로 a 태그 플레이어 보조손 (오른손잡이의 경우 왼손) 에 있는 아이템을 지워줍니다. 그뒤 a 태그 플레이어의 스코어를 늘리면됩니다.

 

2번째로 말하신 아이템은 ‘다회성 아이템’ 인 것 같은데, 이 아이템은 위의 커맨드를 살짝만 변형하면 됩니다. 보조선의 아이템을 지우는 대신 보조손의 아이템을 주손으로 옮겨주고 스코어보드를 감소시키면 됩니다.

 

현재 외출중이라 자세한 답변 해드리지 못하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앙구
2022.07.22
@파워코딩

답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대로 참고하여 응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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