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자료란 (JE)

  서버 커뮤니티

Profile JangJoRim 정품인증자

6oRim e0ae6b7f317e4d41975df8c95250b5ca

Profile

질문하기 Kotlin

마인크래프트 채팅 형식을 변경하고 싶어요!

2022.07.30 조회 수 356 추천 수 0
이해도 플러그인 
게임버전 (JE) 버킷 

Paper 1.19 사용 중 입니다!


마인크래프트 기본 채팅 형식이 <닉네임> 내용 인데 

저 형식을 닉네임 >> 내용 으로 바꾸고 싶어요!


질문 답변 부탁드려요! ㅎㅎ




9개의 댓글

qsef1256
2022.07.30

플러그인 에센셜 깔고 채팅 부분 보시면 설정 있습니다

JangJoRim
2022.07.30
@qsef1256

저희 서버는 에센셜이 너무 기능이 과분하다보니 쓰지 않고 있어요.. 플러그인을 자체 개발해서 하려고 하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0reo
2022.07.30
@JangJoRim

AsyncChatEvent였나 그걸로 메세지내용하고 닉네임 받은담에 Bukkit.broadcastMessage(닉네임 + ">>" + 메세지내용 (String)) 하시면될듯

JangJoRim
2022.07.30
@0reo

채팅 내용은 상관 없구.. Broadcast로 하면 비효율적 일 것 같은데.. AsyncChatEvent 안에 있는 메소드로 바꿀 수는 없을까요??

0reo
2022.07.30
@JangJoRim

@EventHandler

public void onChat(AsyncPlayerChatEvent e) {

e.setFormat(e.getPlayer().getName() + ">>" + e.getMessage());

}

될거에요

JangJoRim
2022.07.31
@0reo

이 코드는 이미 알고 있어요.. ㅠㅠ

쓰지 않는 이유가 deprecated 경고 때문인데.. AsyncChatEvent를 사용해서 할 수는 없나요??

0reo
2022.07.31
@JangJoRim

deprecated 경고가 있긴한데 사용하시는게.. AsyncChatEvent에서 e.message() 메소드로 받아오는 component에서 content만 뽑아오는 방법을 잘 모르겠네요 TextComponent의 경우에는 가능한데 얘도 deprecated가 붙어있어서 이걸 원하시는건 아닌거 같고

JangJoRim
2022.08.03
@0reo

그러면 AsyncPlayerChatEvent를 써야겠네요 ㅎㅎ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JangJoRim
2022.07.31

https://github.com/PaperMC/Paper/issues/5395

이미 이 이슈가 있긴 했는데 아직 해결이 안된 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