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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하기 플러그인

플러그인으로 스킬 구현할때 각종 UI? 스킬들 관리? 사용? 국롤? 있을까요

2022.12.01 조회 수 480 추천 수 0
이해도 중급자 
게임버전 (JE) 1.19.2 
게임버전 (BE) 관련없음 

RPG 모드를 만들고 있는대
1.19.2 ver Paper API 을 통해
스킬 구현까지는 좋은대

직업별 각자의 무기(검,활)을 들고있을때
스킬을 사용할수 있도록 하려고 하는대

스킬 사용하게 만드는? 방법? 같은게 있을까요?

(카운터 스트라이크 라는 게임에서는 특정키를 누르면 메뉴가 열리도록 하는 메뉴바를 만들고 1부터 0까지(키보드 위에) 숫자를 눌러 무언갈 보여주거나, 활용 하는대)


마크에서는 메뉴를 카스처럼 따로 못만드는것 같고...
특정 키 입력을 감지하지도 못하는것같고(행동감지 x)
스킬쿨타임은 어디에 보여줘야 하는지...

마크에서는 여러개의 스킬들을 보통 어떻게들 관리들 하시나요?




11개의 댓글

코코냐
2022.12.01

쿨타임은 보통 쿨 기간 중 재사용 시도시 채팅/액션바 등에 띄우거냐, 핫바에서 선택시 발동하는 형식일때는 바닐라 아이템 쿨타임을 응용하기도 합니다.

늅이에오
2022.12.01
@코코냐

쿨 표기 덕분에 해결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idkNick
2022.12.01

1. 메뉴 제작 방법

마크에서 존재하는 키를 캔슬한 다음 메뉴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 도전과제, 왼손, 버리기 키 등등 ]

 

2. 스킬 쿨타임 넣기

 

1. 엔더진주 처럼 재사용 쿨다운 넣기

2. 액션바로 남은시간 띄우기 [ 타이틀, 보스바, 스코어보드 전부 포함 ]

늅이에오
2022.12.01
@idkNick

1번의 경우에는

마크의 기존 키를 버리고싶지 않아서

채택 하지 않으려 하고있습니다.

 

근대 찾아봐도 다 말씀 하신것처럼 하시더라구요...

어쩔수 없나보네요...

 

2번은 타이틀, 보스바, 스코어보드 정보 감사합니다

idkNick
2022.12.01
@늅이에오

기존 키를 버리기 싫으시면 요즘 많이 사용되는 shift + 왼손키 처럼 shift와 함께 섞어주면 기존 키를 버리지 않고 제작이 가능합니다.

늅이에오
2022.12.01
@idkNick

오 쉬프트 감사합니다

qsef1256
2022.12.01

모드에요? 플러그인이에요? 모드인 경우에는 플러그인보다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습니다.

늅이에오
2022.12.01
@qsef1256

모드 같은 경우에는 어렵기도 하고

배포 해야되는 점이 있어서....

플러그인으로 제작하고있습니다.

qsef1256
2022.12.01
@늅이에오

그렇다면 RPG "모드"라는 용어는 사용하지 않으시는게 맞습니다.

qsef1256
2022.12.01
@qsef1256

알다시피 모드랑 플러그인은 차이가 큽니다

늅이에오
2022.12.01
@qsef1256

아... 옙... 그렇네요..

 

카스에서는 좀비 모드

칼빵모드 이런식으로 이름을 짓고 만들다보니

 

자연스레 RPG 모드 라고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