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지식제로뉴비
대표칭호 없음
이해도 | 입문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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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버전 (JE) | 1.19.2 |
게임버전 (BE) | 관련없음 |
커맨드 블록을 활용화여 귀환서를 만들고 싶습니다.
유튜브 강좌를 찾아보니 예전 버전이거나 pe 거나 해서 마땅한걸 찾지 못 해 직접 공부를 해봤으나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상점에서 빈 지도의 이름을 귀환서로 변경해 판매할 예정입니다..
이동 시키고 싶은 좌표는 -34, 67, 91로 이동시키고 싶습니다. 혹시 커맨드 블록을 어떤 식으로 구현해야 가능할까요?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yusin12
2023.03.26귀환서를 파는 AI없는 주민을 하나 생성해요!
귀환서를 왼손들기 하면
지정한 좌표로 그 플레이어를 tp시키고
지정된 좌표에서 귀환서를 왼손들기 하고 있는 플레이어에게 귀환서라는 아이템 1개를 삭제 하는식으로 만들면 될거 같아요!
김형원
2023.03.27tag @a[nbt={Inventory:[{tag:{display:{Name:"귀환 주문서"},Count:1b,Slot:-106b}] add activate
tp @a[tag=activate] -34 67 91
item replace @a[tag=activate] offhand set air
tag @a[tag=activate] remove activate
김형원
2023.03.27귀환 주문서 라는 아이템을 완손에 들었을 때 tp시키는 커맨드에요
반복형 커맨드 블럭에 넣고 실행시켜쥬세요
마크지식제로뉴비
2023.03.27답변 정말 감사합니다만 1번 째 줄에서 괄호가 부족하다 하여 tag @a[nbt={Inventory:[{tag:{display:{Name:"귀환 주문서"},Count:1b,Slot:-106b}}]}] <= 이런 식으로 수정했습니다만 작동하지 않습니다 ㅠㅠ
김형원
2023.03.27아 제가 폰으로 작성해서 그런 문제가 발생한 것 같아요
금방 구현해볼께요
김형원
2023.03.27tag @a[nbt={Inventory:[{tag:{display:{Name:'{"text":"귀환 주문서"}'}},Slot:-106b,Count:1b}]}] add activate
tp @a[tag=activate] -34 67 91
item replace entity @a[tag=activated] weapon.offhand with air
tag @a[tag=activate] remove activate
이걸로 하시면 될거에요
마크지식제로뉴비
2023.03.27도와주시려고 하셔서 감사합니다만
명령어에 잘못된 인수가 있습니다. 위치 102: ...activate <==[here] 라고 노출됩니다...
혹시 귀한서가 여러 개 있는 경우 1개만 사라지고 다시 오른손으로 바꾸는 것도 가능할까요?
마크지식제로뉴비
2023.03.27현재 je 1.19.2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혹시 버전 문제일까요?
김형원
2023.03.28이상하네요 저는 1.19.4에서도 잘 돌아가는거 확인 해서 적어드린건데 저도 이유를 모르겠어요
1개만 사라지는건
clear 아이템 수량
명령어로 1개만 지우시고
execute as @a[tag=activate] run item replace entity @s weapon.mainhand from entity @s weapon.offhand
item replace entity @s weapon.offhand with air
를 순차적으로 실행시키시면 왼손 오른손은 바꿀 수 있어요